제대로 된 양악수술, 광대뼈 수술을 받아야 동안 된다?
제대로 된 양악수술, 광대뼈 수술을 받아야 동안 된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3.0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요즘 미용성형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동안(童顔) 만들기이다. 너도나도 자기 나이보다 최소 5살에서 10살은 어려보이고 귀엽고 세련된 얼굴을 원하고 있다.

몇 년 사이 동안 열풍으로 양악수술의 수요가 많아 졌지면서 제대로 된 양악수술을 받기 위한 방법에 대해 의견들이 분분하다. 동안과 양악수술! 작년을 뜨겁게 달구었던 두 키워드는 얼굴이 커보이는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심화시켰다. 그러나 양악수술가 얼굴을 작게 하는 만병통치약이 아니므로 광대 떄문에 얼굴이 커보이는 경우는 광대뼈 수술을 함꼐 받아야 한다.

광대뼈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역할을 한다. 보통 광대뼈가 두드러진 얼굴은 앞광대와 옆광대가 모두 발달한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에는 앞 광대는 살려주고 옆광대는 축소해줘야 ‘작고 어려보이는 얼굴’로의 변화가 가능하다.

하지만 광대는 얼굴에서 가장 큰 얼굴 폭을 만드는 부분이고 눈이 작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에는 더 더욱 비율에 따라 자신의 광대를 크고 돌출되었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다.

제대로 된 광대뼈 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자신의 얼굴에 대한 정확한 분석에 따른 이해가 중요하다. 보통 스트레스를 받는 광대의 경우 소위 ‘옆광대’라고 하여 옆으로 돌출된 경우를 말하는데 옆광대의 경우 앞쪽으로 밋밋한 특징이 있기 때문에 수술적으로 접근 시 얼굴 전체의 조화와 균형을 고려한 입체적인 접근과 그에 따른 정밀한 수술이 필요하다. 무조건 튀어나와 억세보인다는 이유로 광대 부분을 밋밋하게 한다면 얼굴전체 윤곽이 밋밋해져서 도리어 나이가 들어 보이면서 얼굴이 커보이게 된다.

광대수술은 전체적인 광대의 곡선 모양을 살리고 광대쪽 볼살과 턱쪽 볼살 그리고 코 옆 볼살까자 부분 부분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원인을 찾은 후 제대로 된 윤곽선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돌출입, 얼굴뼈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 검증 받은 박흥식 원장은” 광대뼈 수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선천적인 얼굴 콤플렉스의 원인이 되는 광대의 발달 정도를 세부적으로 분석하고 광대의 축소 및 재배치, 생성, 볼살 엔도틴 리프팅 등 다양한 수술 방법을 환자에 맞게 적용하여 광대볼륨 정도와 위치를 가장 이상적으로 조절하여 얼굴이 작아보이고 어려보이게 업그레이드 된 이미지로 만드는 것입니다. 단순히 광대만을 국소적으로 본 광대 윤곽수술은 얼굴전체 이미지가 더나이들어 보이면서 커보이고 그리고 볼살의 처짐 등이 생겨 그에 대한 대처가 힘듭니다.” 라고 조언했다

박 원장은 또 “ 제대로 된 광대뼈 수술은 광대뼈 수술 후 볼처짐이나 얼굴이 너무 편평하고 넓어 보이는 것이 개선되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수술 사례와 검증 된 데이터를 가진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인상이 부드러워지고 얼굴이 작아진 어리고 귀여운 동안의 이미지를 얻기 위한 광대뼈 수술에 있어 제대로 된 수술을 잘 할 수 있는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광대뼈 수술이나 다른 여러 수술을 생각한다면 전문의와의 체계적인 상담과 나에 대한 면밀한 분석으로 수술 후 모습에 대한 확신을 주는 좋은 전문의를 만나야 한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