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으로 인한 면접 스트레스, 안면윤곽수술로 경쟁력 있게!
사각턱으로 인한 면접 스트레스, 안면윤곽수술로 경쟁력 있게!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3.0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졸업한 대학생들은 말로만 듣던 취업난을 피부로 체험하고 좌절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여대생들 사이에서는 '취직 대신 취집'이라는 우스갯소리가 흘러나온다. 취집은 취직과 시집을 합성한 신조어로, 최근 이러한 단어가 유행할 만큼 취업 스트레스가 심화되고 있다는 뜻이다.

취업 준비생인 임지연(25.여)씨. 벌써 열 차례가 넘는 면접에서 탈락의 고배를 맛봐야 했다. 서류심사에서는 문제없이 합격하지만, 면접 때마다 번번이 좋은 인상을 심어주지 못한 것이다.

임씨의 가장 큰 문제는 두드러지게 발달한 사각턱이었다. 얼굴이 크고 남성스러운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고집스러운 분위기를 풍겨 첫인상에서 좋은 점수를 얻지 못했다.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사각턱으로 인한 콤플렉스가 있었던 탓에 면접장에서도 소극적인 태도로 일관하게 된 것.

사람은 누구나 첫인상이 중요하다. 입사나 면접을 앞두고 있는 취업 준비생에게는 더욱 그러하다. 첫인상을 좌우하는 것은 단순히 이목구비를 떠나, 전체적인 얼굴형의 조화다. 이목구비가 단정한 얼굴도 사각턱이 발달하거나 광대뼈가 과도하게 나온 경우 전혀 다른 인상을 풍기게 된다. 이러한 점 때문에, 첫인상의 개선이 필요한 취업준비생들이 안면윤곽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른바 사각턱수술이라 불리는 안면윤곽수술은 턱라인을 다듬어 갸름한 브이라인의 얼굴을 만들 수 있는 수술방법이다. 세련되고 지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술이기도 하다.

그러나사각턱수술은 턱뼈를 절개해야 하는 고난이도의 시술이기 때문에 최선의 결과를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야 한다. 미세한 차이에 의해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수술 전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안면윤곽수술은 획일적인 기준으로 얼굴 뼈를 깎아내서는 이상적인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개인에게 맞는 조화와 비율을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가장 아름다운 인상을 만들수 있다.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이준휘 대표원장(랑더블유 치과)은 안면윤곽수술을 고려중인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안면윤곽수술은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변화시켜주는 수술방법입니다. 무조건 작고 갸름한 턱을 갖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굴의 비율과 조화를 먼저 고려해야 하므로 수술경험 많고 숙련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고 조언했다.

특히 그는 "취업난 속에서 움츠러들지말자. 세련된 첫인상과 외모를 위해 노력하는 것만큼이나 내면의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도 중요한 때이다"고 덧붙였다.[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