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보육교사, 살림·육아 경험 많은 탓에 주부 선호도 높아"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살림·육아 경험 많은 탓에 주부 선호도 높아"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2.2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같이 어려운 시대에 가장의 벌이로는 생활비가 부족하다. 따라서 살림만 하던 주부들도 취업에 뛰어들었지만 생각만큼 주부를 환영하는 직장은 많지 않다. 또한 아직 어린 아이들이 있는 주부의 경우는 아이들 걱정에 막상 취업을 해도 마음이 편치 못하다. 이런 주부들에게 전문 인력으로의 향상을 지원하는 제도가 있다. 바로 ‘학점은행제’다.
 
‘학점은행제’란 쉽게 말하면 고등학교 졸업자가 정규 대학에 다니지 않아도 전문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평생교육제도다. 평생학습체제 실현을 위한 제도적 기반으로 학교교육은 물론 다양한 사회교육의 학습결과를 사회적으로 공정하게 평가·인정하고 학교교육과 사회교육이 연계를 맺도록 함으로써 개개인의 학습력을 극대화하자는 제도이다.

 
이런 학점은행제를 통해 많은 주부들이 취득하는 자격증은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이다. 살림에 대한 노하우와 육아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주부들에게는 유리한 직업이기도 하고, 일정 과목을 이수하기만 하면 무시험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사회 전반적으로 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러 가지 복지 정책이 나온 상황으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의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다. 따라서 자격증 취득 시 바로 취업이 가능하고 안정적인 직장을 가질 수 있다는 것도 많은 주부들이 관심을 가지는 이유 중 하나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이 모든 수업들을 인터넷이 가능한 지역이라면 어디서든 들을 수 있어 굳이 평생교육원으로 수강하러 가지 않아도 된다.
 
많은 주부들이 선택한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 관계자는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의 자격증 취득이 쉬운 관계로 많은 사람들이 수강신청을 한다. 주부들뿐만 아니라 학생, 직장인, 장년층에게도 인기가 많다. 수강 인원은 정해져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신청하다 보니 다음 신청 때까지 기다리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다.”고 전하며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 수강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www.mh-sabok.com)와 전화(1688-5919)로 하면 된다. [데일리경제]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