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전문의가 말하는 가슴성형, 지방흡입 후 관리법
성형외과 전문의가 말하는 가슴성형, 지방흡입 후 관리법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2.2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수술의 완성은 사후관리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을 마치어 일을 끝낸다는 뜻의 화룡점정은 수술 후 사후관리에도 빗대어 볼 수 있는 말이다. 성형수술의 결과도 중요하지만 이를 잘 관리해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드는 일이 더 중요하다. 성형수술 후 효과를 최대화하고 유지시킬 수 있는 수명 연장 애프터케어 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 것처럼 자연스러운 ‘가슴성형’, 올바른 마사지 필수
우선, 가슴 성형은 애프터케어가 중요한 대표적인 성형수술이다. 가슴 성형의 핵심이 바로 자연스러움이기 때문이다. 보형물의 삽입 후 가슴의 모양이 최대한 자연스러워서 ‘수술한 티’가 나지 않아야 성공적인 가슴 성형의 결과. 그러기 위해서는 아무리 수술이 잘 됐다 해도, 반드시 꾸준한 마사지와 애프터케어를 해줘야만 결과의 차이를 만들 수 있다.

흔히 가슴 성형의 자연스러움을 진단하는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누웠을 때 유방의 퍼지는 모양이다. 바로 누워도 퍼지지 않고 봉긋한 상태로 유지되는 것이야말로 부자연스러운 수술결과로 느끼는 대표적인 이유.

이런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수술 후 마사지다. 그 과정은 힘들지만 자연 가슴에 가까워지려면 마사지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보형물에 따라 마사지 요령과 주의가 필요하다. 보형물은 표면의 성질에 따라 텍스처 타입과 스무스 타입으로 나뉘는데, 텍스처 타입은 1개월 내에 절대 마사지를 해서는 안 되고, 스무스 타입의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에 마사지는 필수적이다.

보형물이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넓게 해서 흉곽 내에서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고 공간이 넓게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해야 결과가 좋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형물이 자유롭게 움직일 공간을 만들어서 가슴이 한층 자연스러워 보이는 ‘자유공간 확보’를 통한 ‘유방확대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자유공간 유방확대술’은 풍만하고 볼륨감 있는 유방을 만들면서 유방 본래의 자연스러움을 유지하기 위해, 보형물이 삽입되는 공간 이외에 추가적인 ‘자유공간’을 확보해서 보형물이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유도할 수 있는 시술법이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보형물이 삽입되기 위해 만들어지는 공간이 작으면 부자연스러운 유방이 될 확률이 높다”며, “보형물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면 유방의 모양이 어떠한 체위의 변화에도 자연스러운 모양을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층 자연스러운 가슴 성형을 위한 수술 후 마사지 외에도 지방흡입술, 안면윤곽수술(양악수술), 쌍꺼풀, 코성형도 마찬가지. 수술 효과를 연장을 하고 싶다면, 애프터케어가 중요하다.
 
◇말처럼 쉽지 않은 생활습관의 변화, 수명 연장 비결
잘 알다시피 지방흡입술은 수술 후 운동을 병행해야 효과를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다. 흔히 ‘러브핸들’이라고 하는 허리 살은 한번 살이 붙으면 잘 빠지지 않는 부위로, 집중적인 운동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부분 지방은 성형 시술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 원장은 “수술 후에도 병원을 찾아 마시지를 꾸준히 받고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했을 때, 수술의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며 애프터케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밖에 애프터케어가 중요한 것은 주걱턱, 돌출입, 사각턱, 무턱, 광대뼈, 안면비대칭 등의 ‘안면윤곽수술’(양악수술)도 마찬가지. 얼굴뼈를 이동시켜 전체적인 이미지가 드라마틱하게 바뀌는 안면윤곽수술도 수술 후에 턱을 괴거나 책상에 엎드려 자기, 혹은 다리를 꼬고 한쪽 방향으로만 누워 자는 수면 습관 등의 생활습관이 바뀌지 않는다면, 잘못된 자세로 인한 신체적인 불균형이 수술 예후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성형수술은 한 순간 180도로 달라지는 마법이 아니다. 성형수술은 원하는 결과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적절한 생활습관 변화와 노력이 함께 이루어졌을 때 더욱 만족도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데일리경제]

도움말: 서일범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