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교육사업 안한다… 정관 삭제, 지분 조속 매각
SK컴즈 교육사업 안한다… 정관 삭제, 지분 조속 매각
  • 편집부
  • 승인 2011.02.2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 이하 SK컴즈)가 이사회를 개최하고 정관 2조 사업목적 중 교육서비스업(19항), 원격평생교육사업(20항)을 삭제했다고 25일 공시했다.

SK컴즈는 현재는 물론 향후에도 교육 및 학원사업 진출에 대한 계획이 전혀 없기 때문에 목적사항 중 영위하지 않는 교육관련 조항을 아예 삭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SK컴즈는 또 보유중인 이투스교육 지분 15.58%는 물론, 전환사채(250억 규모) 역시 조속히 매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09년 8월 청솔학원에 이투스를 매각한 SK컴즈는 당시 매각 대금 대신 청솔학원이 발행한 약 5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받은 바 있다.

SK컴즈 최고 재무 책임자 송재길 CFO는 “자사는 지금까지 대표SNS 싸이월드, 1등 메신저 네이트온, 검색 포털 네이트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으며 향후에도 본업인 인터넷 사업에만 집중해 긍정적인 성과를 낼 것”이라며 “일부에서 문제 삼고 있는 사교육 진출 설이 사실이 아님을 분명히 하기 위해 정관에서 교육사업 자체를 삭제한 것은 물론 보유중인 지분도 가능한 빨리 매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