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수술·양악수술 나를 위한 맞춤형 수술
돌출입 수술·양악수술 나를 위한 맞춤형 수술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2.2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돌출입 수술이나 양악수술은 안전성과 기능성이 보장 된 상태에서 자신이 원하는 미용적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제대로 디자인된 수술을 받아야 한다.

돌출입은 제1유형, 제2유형, 제3유형, 아래턱이 더 크고 나온 돌출, 긴 얼굴 돌출, 무턱이 심한 돌출, 비대칭이 동반된 돌출, 부정교합이 동반된 돌출 등 우리가 알고 있는 여러 돌출입 유형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발치를 하는 돌출입수술법으로 알려진 양악전방분절법(ASO) 만으로 최상의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돌출입과 마찬가지로 "'입이 나와 뚱해 보인다',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인다’ ‘주걱턱 같다 ‘’얼굴이 길다’ 등 단순한 분류 만으로 재수술이 어려운 돌출입 수술이나 양악수술이 너무도 쉽게 선택 되는 것은 무모한 결정일 수 있다. 나를 위한 맞춤형 수술 계획이 아니라 돌출 유형에 상관없이 돌출입은 무조건 전방분절법 으로 해결되어야 한다든지 혹은 양악수술로 하는 것이 무조건 좋다는 식의 접근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이나 양악수술은 가장 우선적으로 안전하게 제대로 된 수술을 할 수 있는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히 병원의 규모보다 실제로 나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디자인에 따라 수술하고 케어해 줄 전문의가 누구인지? 임상경험이 풍부한지? 사고가 생긴 적이 한번도 없는 병원인지? 정말 나를 위한 술 전 검사, 마취, 수술, 수술 후 관리 등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는지? 그리고 나를 상담하고 수술하는 전문의가 수술의 전 과정에 참여해 컨트롤 하는지 등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돌출입 수술이나 양악수술로 얼굴을 작게 하거나, 돌출된 입 턱을 후퇴시키거나, 왜소한 아래턱을 앞으로 당기게 되면서 나타나게 되는 얼굴의 변화와 수술 전 예상하기 힘든 수술 후 입과 턱선의 변화까지 모두 고려한 수술 디자인되어야 한다. 물론 구조적, 기능적 부분을 충족시키면서도 얼굴의 미적 균형을 고려한 광대, 볼살, 턱선 그리고 입 모양, 코 등의 모든 안면 요소들의 위치 및 크기 변화 등이 충분히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러한 수술 디자인과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수술 실력이 갖추어진 전문의와 제대로 된 안전한 수술을 받아야 문제가 없는 것이다.

최근 돌출입, 양악수술 분야에 세계적 권위자로 검증된 에뜨 성형외과/ 치과 박흥식 원장은 “수술을 잘하는 전문의를 정확히 알아보는 방법은 직접적인 상담과 지금까지 수술 한 환자들의 다양한 유형 별 수술 사례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은 어색하거나 퉁명스러워 보일 수 있는 입 모양과 턱끝 모양을 세련되고 자연스럽게 해주면서 웃을 때 보이는 잇몸과 두툼한 입술도 개선이 되고. 콧대도 상대적으로 오똑해 보이는 얼굴로, 옆면과 정면 모두에서 균형과 조화를 이룬 얼굴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수술 별 사례들을 상담과 병원의 홈페이지, 카페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면 기본적인 실력은 믿어도 좋다”고 조언한다.

그러면서 박 원장은 “ 맞춤형 수술디자인은 오랜 경험과 수많은 유형별 수술을 토대로 환자의 변화를 예측하고 관찰하여 쌓아진 노하우이므로 10년 이상의 경력과 2,000 케이스 이상의 수술 사례를 가진 믿을 수 있는 전문의를 만나 깊은 상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덧붙였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