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고민? 인비절라인+보톡스로 드라마틱한 효과 노려볼까
사각턱 고민? 인비절라인+보톡스로 드라마틱한 효과 노려볼까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2.2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얼굴의 라인, 흔히 얼굴형은 그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과 이미지를 결정하고, 이목구비의 조화를 최종적으로 담아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V라인의 날렵한 얼굴형은 세련된 이미지를 주고 각이 진 얼굴윤곽은 성격이 강하고 딱딱한 인상으로 보이게 하는 것.

그 중에서도 얼굴형을 결정짓는 턱 선은 말을 할 때 상대에게 정면으로 노출되어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주요한 부위다. 때문에 '사각턱'처럼 각지고 발달된 턱 선을 가지신 여성분이라면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해 보여서 자연스럽고 세련된 느낌보다는 성숙하고 고집스러워 보이기 쉽다.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경락 마사지를 흔히 떠올릴 수 있다. 엄지나 검지를 이용해 콧방울 옆을 시작으로 광대뼈 밑을 따라 지그시 누르면서 귀 앞까지 마사지하면 얼굴의 경혈이 자극을 받아 라인이 다듬어진다고 알려져 있다. 또 엄지와 검지로 볼 살을 꼬집듯 가볍게 튕겨주는 것도 턱 선의 노화를 예방하는 방법.

그렇지만 이러한 경락 마사지는 영구적인 고민에 대한 해결책이 아니라는 사실도 알고 있고 경락마사지만으로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어 쉽게 지치곤 한다. 때문에 보다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턱라인성형 등과 같은 수술적 요법을 통해야만 가능하다. 하지만 성형수술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얼굴에 칼을 댄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 될 수 밖에 없다.

그럴 경우, 치아교정을 통해 충분히 얼굴라인에 변화를 줄 수 있다. 흔히들 치아교정을 진행하면 치열만 가지런하게 정돈하고 교합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입과 턱, 얼굴형 전체에 심미적인 영향을 미쳐 이미지를 개선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

치아교정에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는데, 최근에는 교정 기간 동안 외모적인 콤플렉스를 얻게 될 가능성이 있는 일반적인 보철치료들에 비해, 인비절라인과 같은 남몰래 할 수 있는 심미교정법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교정장치는 세라믹교정, 설측교정, 투명교정 등 그 종류 또한 다양하지만 최근 투명얼라이어를 이용하여 치아를 이동시키는 '인비절라인'을 선호하는 이유이다. 기존에 보기 싫은 철사교정기에 대한 걱정 없이 아무도 몰래 비밀스런 교정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인비절라인은 투명한 교정장치를 치아에 마우스피스처럼 끼웠다 뺐다 하는 교정치료법이다. 투명한 플라스틱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람들 눈에 띄지 않아 사회생활을 하는 데 큰 지장이 없어 사회생활을 해야만 하는 직장인분들에게 적합한 교정 방법이다. 또한 인비절라인 치료 기간은 보통 1년 정도로 일반 교정에 비해 절반의 시간 투자만으로 가지런한 치아를 가질 수 있다.

특히, 사각턱 같은 케이스는 인비절라인과 함께 보톡스 시술을 받으면 보다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보톡스는 턱근육에 주사를 하게 되면 근육을 퇴축시켜서 사용하지 않는 근육이 퇴화되면서 두께와 부피가 줄어들게 되어 턱선이 갸름해지고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미켈란치과(www.michelandental.com) 삼성본원의 박승희 교정대표원장은 “사각턱과 같은 턱라인 교정은 일반적인 교정만으로 환자를 100% 만족시킬 수는 없는 부분이지만 보톡스 시술을 병행하면, 수술적 요법을 통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미켈란 치과병원 박승희 교정대표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