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세부 'MDL어학원' 확장 이전…"어학연수 효과 극대화"
필리핀 세부 'MDL어학원' 확장 이전…"어학연수 효과 극대화"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2.2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영어권 국가임에도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해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선호했던 필리핀 어학연수와 유학을 악용한 영세 소규모, 비인가 학원들의 행태가 문제로 떠올랐다. 일부 영세 소규모·비인가 학원들이 외국인 학업허가증(SSP) 발급 수수료를 아껴 저렴한 가격으로 학생들을 모으기 위해 SSP 없이 연수를 진행했다가 이민당국에 적발돼 현지에서 발이 묶인 사례가 적발된 것.

SSP란 Special Study Permit의 약자로서 외국인이 필리핀에서 공부를 하고자 할 때 꼭 필요한 일종의 허가서이다. 그렇기 때문에 필리핀에서 연수 시 SSP를 발급받아야만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다. 만약 이민국 주관인 SSP 없이 공부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벌금과 함께 강제 출국을 당하는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SSP발급은 이민국 인증학원에서만 발급되기 때문에 인증 받지 못한 비인가 학원의 경우 학원 가격을 저렴하게 하여 더 많은 학생들을 모으기 위해 이처럼 불법적인 방법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피해는 결국 학생들이 고스란히 받게 되기 때문에 결코 가볍게 여길 문제가 아니다.

필리핀 어학연수는 일반적으로 단기간 필리핀에 머물며 영어를 공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현지에 도착해서 한국인만 가득한 학원에서 공부를 하거나 프로그램이 석연치 않은 문제에 맞닥뜨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어차피 짧게 있을 것이고 다른 어학연수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문제를 덮는 경우가 많아 문제의 해결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필리핀 세부에 위치한 MDL어학원(www.cebumdl.com) 관계자는 "유학이나 어학연수 상담 시 해당 업체가 실질적으로 영업을 하고 당국에 등록이 돼있는 정식업체인지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며 "최고의 실력을 갖춘 강사진들은 물론 최고의 연수시설을 갖춘 어학원이면서 믿을 수 있는 정식업체로 입소문이 난 어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적인 필리핀 어학연수를 위한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MDL어학원은 세부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더불어 개별 학생마다의 학습목표와 연수일정에 따라 교육스케줄과 연수코스를 정할 수 있는 완전학습형태의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이들 사이에서 정평이 나있는 어학원이다.

특히 기존 필리핀 연수프로그램과는 달리 학생 개개인의 실력을 고려한 일대일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개개인에 맞는 커리큘럼을 제시하고 있는 MDL어학원 성인 ESL은 필리핀 세부 최고의 시설에서 체계적인 1:1 맨투맨 수업을 통해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MDL어학원은 특히 미국이나 영국에 비해 필리핀이 영어교육환경이 떨어진다는 편견을 타파하기 위해 강사진을 5단계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발하고 있어 믿음을 주고 있다.

세부의 깔끔한 주변 환경과 안전한 치안, 편리한 생활권 속에서 영어공부의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MDL 어학원은 최근 성인 ESL센터를 확장 이전하여 학생들의 편의와 공부환경 조성을 위해 만전을 다하고 있다. 이번 확장이전을 통해 필리핀 어학원 최초로 실내수영장과 헬스장은 물론 영화관과 탁구장 등 최상의 부대시설을 갖춘 MDL 어학원 성인 ESL센터는 학업성취도를 고취시키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데일리경제]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