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물원, 로랜드고릴라 ‘고리롱’ 사망
서울동물원, 로랜드고릴라 ‘고리롱’ 사망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2.22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물원 최고의 인기스타였던 로랜드고릴라 ‘고리롱(♂ 1963년생 추정)할아버지’가 지난 17일(목) 밤 8시 10분 노환으로 세상을 떠났다.

고릴라의 평균수명이 야생에서 30~40년이라는 점에서 이보다 훨씬 오래 산 49살 추정(사람으로 치면 80~90세 가량)의 세월을 살아 온 장수동물 ‘고리롱할아버지’는 지금까지 서울동물원의 대표적인 상징동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 왔지만 평생을 살아오면서도 대(代)를 이어 줄 자식하나 남기지 못했다는 점에서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서울동물원에 따르면 고리롱할아버지의 건강은 지난달 20일부터 급격히 악화되기 시작했다. 힘이 없어 걸을 때마다 비틀거리기 시작했는가 하면 2월 10일경부터는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누워 일어 날 줄을 몰랐다.

또 노환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 했을 뿐 아니라 치아 또한 모두 마모되어 지난 2008년부터는 음식섭취도 어려워 사육사들은 매일같이 닭고기와 영양제를 첨가한 주먹밥을 만들어 일일이 입에 넣어 주는가 하면 특별 영양식단으로 건강을 챙겨 왔으나 모든 사육사들의 기대에도 불구하고 이날 저녁 조용히 눈을 감고 말았다.

한편 로랜드고릴라는 국제적으로도 멸종위기종으로 보호받고 있으며 국내에선 유일하게 서울동물원에만 보유하고 있다. 몸값 또한 수입과정의 마진과 운송비 및 부대비용까지 계산한다면 10억원이 훨씬 넘을 뿐 아니라 ‘부르는게 값’인 것으로 알려졌다.[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