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이제는 케어시스템도 따져보자
양악수술, 이제는 케어시스템도 따져보자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2.2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양악수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계속해서 스타들의 양악수술 사례가 공개되며, 현저히 달라진 외모와 이미지 변신 효과가 주목 받고 있다. 특히나 외모로는 주목을 받지 못했던 개그맨들 역시 양악수술을 통해 브이라인의 세련된 외모를 자랑하는 등 일반인들 사이에서 이슈를 모으고 있다.

이렇듯 각종 미디어를 통해 관심이 집중되며, 인터넷을 통해 무분별하고 출처가 확인되지 못한 정보가 범람하고 있다. 양악수술을 고려하는 많은 이들이 전문가를 통하지 않은 인터넷상의 정보만을 의지해 양악수술의 효과와 수술방법을 오해할 수 있다.

양악수술은 턱뼈를 분리하고 이동시키는 고난이도의 수술이다. 심미적인 면뿐만 아니라 턱과 치아, 입을 포함한 얼굴 전체에 영향을 주는 복합적인 수술이기 때문에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통한 수술에 대한 정확한 인지가 된 상태로 수술계획을 세워야 한다.

또한, 수술 전후의 컨디션 유지와 관리까지 세심한 케어가 필요하다. 환자 스스로도 불안한 요소를 최소화할 수 있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랑더블유치과는 이러한 사항을 충분히 고려한 케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슈퍼바이저 시스템은 차별화된 고객관리를 지향하며, 환자 개인을 위한 전담 슈퍼바이저가 수술 전후의 모든 일정을 체크해줄 뿐 아니라 수술 후 전문케어까지 제공하고 있다. 수술 후 불안함과 긴장감 해소를 위해 아로마테라피스트교육을 받은 슈퍼바이저가 직접 향기치료를 돕고 있는 등 세심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양악수술을 앞둔 환자들 중 수술 후의 통증을 염려해 불안해 하는 환자가 적지 않다. 랑더블유는 환자들의 통증을 최소한으로 덜 수 있는 통증케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수술 시 수혈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안전하게 수혈을 받을 수 있도록 자가수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구강악안면외과전문의인 이준휘 대표원장은(랑더블유치과) "양악수술은 일반 환자 혼자서 접근하기엔 어렵고 난해한 수술입니다. 전문의의 진단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수술 전후의 관리가 중요한 수술인 만큼 환자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개개인을 배려한 케어가 이루어지는 것 또한 병원의 몫이 될 것입니다."라며 양악수술을 고려함에 있어서 전문의의 진단과 관리 시스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양악수술은 환자 스스로 준비하기에는 어려운 수술로 구강악안면외과전문의의 정밀한 진단과 슈퍼바이저의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