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전 학점은행제 바로 알기
보육교사-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전 학점은행제 바로 알기
  • 박진화 기자
  • 승인 2011.02.2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해마다 더해져 가는 심각한 사회문제들을 위해 시급한 것을 꼽자면 사회복지보육 분야 전문가 양성을 빼놓을 수 없다. 사건 사고들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의 심신 안정을 위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이미 우리사회 속에서 필수 직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사회복지분야 대표 직종인 사회복지사, 보육교사는 많은 이들이 도전하고 있어 관련 전문가 창출 열기가 뜨겁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가 되려면 자격증 취득이 먼저다.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이 그 것인데 이 두 자격증 과정은 학점은행제 시간제수업으로 진행돼 취득과정이 까다롭지 않다.

평생학습, 평생교육으로 각광받고 있는 학점은행제의 장점 중 또 하나는 학생뿐만 아니라 직장인, 주부, 노인들까지 자격증취득이 가능하다는 점. 이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을 학점은행전문기관에 향하게 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시간제수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관들에 자격증 관련 문의가 꾸준하다. 정규 1학기 시간제등록 모집이 한창인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www.kedisabok.co.kr)도 마찬가지. 이미 많은 이들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학점은행제를 이용한 자격증에 대한 내용들을 문의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자격증은 사회복지사2급자격증과 보육교사2급자격증이다. 사회복지사2급취득방법은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사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의 강의를 듣고 학점을 따면 되며, 보육교사2급취득방법은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필수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해 총 36학점을 이수하면 된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이수학점 외 별도 시험이 있다.

시간제수업 정식접수처인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은 수강생 관리 면에서도 명성이 높다. 게다가 학사편입과 학사학위 과정도 진행하고 있어, 정규 1학기 과정 신청 마감까지도 신청 및 문의가 줄을 이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은 수강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상담(1566-939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