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노드, 3분기 누적매출 403억원 달성
3노드, 3분기 누적매출 403억원 달성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02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노드, 3분기 누적매출 403억원 달성

국내 증시사상 최초의 외국상장 1호기업인 3노드 디지탈그룹유한공사(대표 리우쓰슝; 이하. 3노드)가 상장 후 첫 번째 성적표를 내놨다.

3노드는 2007년 3분기 누적매출이 국가급 브랜드로서의 위상정립에 따른 판매량 증대로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약 38% 상승한 403억6500만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61% 증가한 44억700만원과 90% 상승한 35억1900만원을 기록했다고 오늘(2일) 전했다.

이번 매출증대의 주요요인은 자체 브랜드 판매량 증대, 글로벌 거래선 확대, 고부가 신제품 라인업 등 으로 풀이되며, 특히, 지난해 동기대비 무려 1,456배가 늘어난 자체 브랜드 상품매출과 신제품 강화에 따른 JENSEN, Genius 등 신규거래선 유치등이 매출호조를 이끌었다.

또한, 지난해 대비 뚜렷한 실적개선을 보이고 있는 이익률은 상품구조의 변화와 가격경쟁력 확보, 효율적인 판매루트 개척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기존 제품에 비교해 가격대가 비싼 디지털음향 제품의 매출비중이 24%까지 육박해 지난해 4.5%에 비해 약 5배이상 확대되어 이익률 상승과 직결된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원재료 공급처의 다변화와 안정화가 경쟁사 대비 높은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했다.

이번 실적발표에 대해 회사측은 “중국정부에서 3노드 제품을 국가급 브랜드로 지칭하며, 멀티미디어 스피커 분야 중국 최고수준의 인지도를 형성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해 줘 제품판매가 급증하고 있다"며 "향후 고부가 위주의 상품라인업을 통해 다양한 글로벌 거래선의 확대와 우량한 실적증대의 모습을 지켜나가겠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덧붙여 " 매년 평균성장률이 40%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하반기에는 시장수요에 대응한 휴대용 디지털 이동음향 제품과 인터넷 라디오, 평면TV 등 세트음향제품의 마케팅강화에 박차를 가해 역대 최고의 매출달성을 선보이겠다" 고 전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