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얼굴! 톡톡한 효과를 달걀형주사로?
작고 갸름한 얼굴! 톡톡한 효과를 달걀형주사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2.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작고 갸름한 얼굴을 갈망하는 마음, 그 중에서도 사각턱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이들은 그러한 마음이 어느 누구보다 더욱 간절할 것이다.

V라인 얼굴은 세련된 이미지를 심어줄 뿐 아니라 이목구비를 입체적으로 만들어 주거나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한다. 게다가 요즘은, 예전에 비해 사람을 평가하는데 있어 외모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졌다. 외모로 성격까지 판단하는 시대가 됐기 때문에 좋은 이미지를 갖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이다.

그렇다면, 턱은 우리 이미지에 어떤 인상을 심어 줄 수 있을까? 턱이 작은 사람은 귀여워 보일 수도 있지만 의지가 약해 보이고 자칫 심통 난 얼굴처럼 보일 수 있다. 이중 턱은 나이가 들어 보이고 몸이 비대하게 보여 게으른 인상을 심어준다. 사각턱의 경우 서양에서는 지적이고 섹시한 이미지이지만 동양에서는 고집세보이고 기가 세 보일 수 있는 이미지로 느껴진다.

이 때문에 갸름하고 부드럽게 이어지는 턱 선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얼굴형이다. 또한 최근 들어서는 꽃미남열풍과 함께 남성들에게도 선호되고 있다. 턱 선 교정을 이유로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의 경우, 부드러운 인상을 주기 위해 사각턱이나 주걱턱을 부분적으로 교정하는 수술을 받는다.

하지만 이러한 사각턱도 간단한 주사를 통해 V라인으로 변신할 수 있다. 그런데 최근 각광받고 있는 달걀형주사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주사로서 사각턱을 줄일 뿐만 아니라 이중턱도 축소시키고 광대뼈근처의 지방조직도 축소시키면서 동시에 피부를 리프팅을 시켜서 얼굴을 전체적으로 작게 보이게 만드는 쁘띠성형의 일종이다.

턱 성형수술은 수술의 위험부담과 고통이 크기 때문에 선뜻 결정하지 못 하는 경우가 많다. 수술적 부담이 많은 사각턱의 경우는 쁘띠성형으로 보톡스를 주입해서 사각턱을 형성하는 턱 근육(저작근)에 주사하여 근육을 퇴축시키고 갸름한 턱선을 완성 시킬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쁘띠성형은 어떤 시술을 말하는 것일까? 쁘띠성형은 프랑스어 ‘작은’ ‘귀여운’ 등의 뜻을 가진 단어 쁘띠(Petit)에서 이름을 가져온 시술을 칭한다. 주로 메스를 대는 성형수술과 대조적으로 주사 등을 이용한 가벼운 시술을 의미하는 것이다. 이러한 쁘띠성형의 종류로는 대표적으로 ‘필러’와 ‘보톡스’ 그리고 ‘PPC’ 등이 있다.

쁘띠성형 중에서도 가장 많이 알려진 보톡스 시술 등을 한 단계 발전시켜, 근육 축소만이 아닌 지방까지 없애주고 리프팅 시켜주는 시술이 바로 달걀형 주사. 달걀형주사는 얼굴윤곽을 달갈형으로 작고 갸름하게 축소시키는 주사로서 수술 없이 주사와 고주파테너장비로 광대(특히 옆광대), 사각턱, 이중턱등 튀어나온 곳을 축소시키고, 얼굴의 쳐짐을 리프팅 시키는 시술이다.

판타라인 클리닉(www.fantaline.com)의 박현 원장은 “달걀형주사는 간단하고 짧은 시술 시간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면서, “특히 수술 없이 얼굴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수술을 두려워하고 부담스러워 하는 여성들에게 호응이 높다”고 설명했다. <도움말: 판타라인 클리닉 박현 원장>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