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 직후 전매 가능 단지 `주목`
계약 직후 전매 가능 단지 `주목`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02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 직후 전매 가능 단지 `주목`

연내 투기과열지구의 해제는 물론 분양가상한제를 피해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한 단지들이 쏟아질 전망이다. 부동산뱅크(www.neonet.co.kr) 조사에 따르면 이들 단지는 총 13곳, 1만 1,732가구인 것으로 집계됐다.

건교부는 침체에 빠진 지방 주택 경기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7,9월 두 차례에 걸쳐 충남, 충북, 대전을 중심으로 투기과열지구를 해제 했다. 이에 투기과열지구는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해운대, 수영구, 대구 수성구 울산 등으로 좁혀졌다.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되는 지역들은 일단 전매제한의 적용은 받지 않게 된다. 하지만 분양가 상한제가 시행됨으로써 여전히 6개월간 전매가 불가능하다. 투기과열지구가 해제된 지역의 단지 중에는 분양가상한제까지 피해 최초 계약일로부터 즉시 전매가 가능한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인기몰이가 예상된다.

이를 증명하듯 지난달 천안 지역의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던 펜타포트의 최고 청약률은 9.9대1을 기록하며 전 가구가 성공리에 청약을 마쳤다. 계약 후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고 지역의 랜드마크, 향후 발전 가능성 등 3박자를 두루 갖춰 분양 성공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이에 부동산뱅크는 제2의 펜타포트가 될 알짜 분양단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연내 내 집 마련이나 재테크를 계획하고 있는 투자자라면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된 지역 중 주거인프라가 탄탄하고 개발호재가 뒷받침 되고 있는 분양단지 선점에 나서 보자.

11월 중 포스코건설은 대전광역시 중구 목동에 89~145㎡, 총 693가구를 공급한다. 이는 재개발단지로 일반분양 물량은 336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곳은 대전지역 재개발사업 1호인 목동 1구역으로, 원도심과 둔산 신도시의 중간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과 우수한 학군을 자랑하고 있다.

또 11월에는 대우건설이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면에 아산배방2차 푸루지오를 공급할 계획이다. 112~132㎡, 417가구로 중대형으로 구성돼 있다. "아산신도시는 최근 삼성전자와 소니가 합작투자한 S-LCD단지가 본격 가동하면서 배후 수요와 뛰어난 입지로 후광효과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우민종합건설도 아산시 방축동에 92~122㎡, 215가구를 공급한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및 고속철도 천안·아산역이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천안 청수지구에서는 우미건설이 11월 분양을 준비 중이다. 충청남도 청수동 청수지구 C-2블록에 142~182㎡ 724가구로 조성된다.

도움말 = 부동산뱅크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