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으로 헤어라인 교정, 작은 얼굴 종결자?
모발이식으로 헤어라인 교정, 작은 얼굴 종결자?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2.1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최근 온라인상에서 ‘소두 종결자’ 여성연예인들의 작은 얼굴이 화제가 되고 있다.

연예계의 대표적 미녀로 꼽히는 김태희, 이나영, 한예슬 등은 이미 CD로 가려지는 작은 얼굴로 네티즌들에게 소두 종결자라는 별명을 얻었으며, 보아는 1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사진을 통해 사탕보다 작은 얼굴로 네티즌의 부러움을 샀다.

아름다워지기 위한 여성들의 노력은 메이크업이나 스타일링 등의 분야를 통해 이미 충분히 갈고 닦여 왔지만 작고 갸름한 얼굴이 미인의 필수조건인 요즘, 눈이나 코와는 달리 예쁜 이마를 돋보이게 하기 위한 헤어라인은 화장으로 극복하기 어렵다.

이와 관련 예미원 피부과 모발이식센터 윤춘식 원장은 “실제로 아무리 갸름한 얼굴 형태를 가졌더라도 M자형 이마로 인해 넓은 이마라인이 두드러진다면 비교적 얼굴크기가 커 보이며, 헤어라인과 이마라인에 대한 컴플렉스로 인해 시중에 판매하는 모발 및 헤어 관련 제품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질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이에 모발이식수술을 받고자 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이다”라고 설명했다.

모발이식술은 남성환자들의 M자형탈모, O자형 탈모 등의 치료의 목적으로 사용됨은 물론, 넓은 이마 등을 극복하기 위한 미용 목적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올바른 모발이식을 위해서는 무조건적으로 모발을 심는 것이 아니라 탈모의 정도, 두피의 굵기를 통한 진행상태, 두피의 상태를 분석하여 악화 인자를 찾아내야한다. 즉 마른 사막에 나무를 심는 격이 아닌 비옥한 양지에 기후와 복합적인 요인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진행해야한다는 것.

최근 모발이식술이 미용 목적으로 많이 이용되기 시작하면서 남성환자들뿐만 아니라 남성처럼 넓은 이마 혹은 각진 이마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여성들의 경우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작고 갸름한 얼굴과 귀여운 인상을 주기 위해 이처럼 모발이식술을 받는 여성은 나날이 늘어가고 있다. 예전에는 타고난 것으로 여겨 속앓이만 하고 넘어갔던 부분들이지만 미용에 대한 욕구와 관심이 높아지고 현실적인 치료방안이 등장함에 따라 당당하게 모발이식을 받고 이마라인교정과 헤어라인교정을 통해 변화를 꿈꾸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윤 원장은 “헤어라인은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짓는데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무리 예쁜 눈과 높은 콧대를 지녀도 넓은 이마로 얼굴전체의 조화를 깨뜨린다면 지적이고 산뜻한 인상을 주기 어려운데, 여성탈모로 고민하는 환자들은 물론 타고난 넓은 이마나 M자형 이마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던 여성들이 최근들어 부쩍 모발이식을 받는 경우가 많아진 것도 외모에 대해 스스로 혹은 사회에서 받는 압박과 경쟁이 심화된 결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