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여성호르몬과 관련 높다
하체비만, 여성호르몬과 관련 높다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2.1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실 미소진한의원, "하체비만, 덮어놓고 운동 하거나 굶으면 안돼"

얼굴과 상체는 마른 편이지만, 엉덩이와 허벅지 부분에 집중적으로 살이 많은 ‘하체비만’은 우리나라 여성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비만 형태다.

하체부터 살이 찌고, 상체부터 살이 빠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하체비만은 다이어트도 쉽지 않고 다이어트를 시도했다가도 효과를 보지 못하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하체비만은 여성호르몬과 관련이 높다. 특히 여성호르몬이 가장 많이 나오는 시기는 바로 임신을 했을 때 인데 뱃속에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인체의 신비에 따라 복부에 지방이 많이 축적된다. 출산 이후 처짐현상이 일어나면서 탄력을 어느 정도 복구가 된다고 하나 쌓인 지방은 다이어트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

그럼 하체비만은 어떤 다이어트로 해결해야 할까? 카이스트 출신 잠실 미소진한의원의 정윤섭 원장은 "하체비만의 원인은 한 가지가 아니다. 원인과 현재 시점을 분석하여 치료방법을 달리해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한다.

하체비만의 대표유형에는 근육형하체와 지방형하체가 있는데 지방형하체는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하여 비대해진 지방사이즈를 줄이는 것이 필요하지만 근육형하체의 경우 운동을 지나치게하면 오히려 근육을 키우는 결과를 가져온다.

따라서 ‘하체비만’이라고 덮어놓고 운동을 하거나 굶으면 원하는 부위의 살은 빠지지 않고 아름다운 몸매도 살릴 수 없다고 정윤섭 원장은 조언했다.

잠실 미소진한의원의 하체비만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이러한 균형을 고려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몸에 맞는 식이요법, 한방처방, 체성분 분석을 통해 근육형 하체비만인지, 지방형 하체비만인지 분석해 그에 맞는 처방과 식단을 제공한다.

특히 홈페이지(http://www.msjdiet.com/ )를 통해 자신의 현재 비만원인을 점검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로 현 상태를 알고 다이어트를 준비할 수 있는 방법과 하체비만 외에 상체비만, 복부비만, 산후비만, 고도비만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미소진 한의원 정윤섭 원장은 "수술없이 부작용없이 그러면서 자연스러운 몸매를 간직할 수 있도록 건강과 다이어트 둘다 잡을 수 있다"면서 "막연히 굶거나 운동만 한다고 다이어트가 되는 것은 아니다.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보다는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