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셔츠, 상징물 등 디자인 공모전 '활발'
티셔츠, 상징물 등 디자인 공모전 '활발'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2.1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디자이너잡에 따르면 신학기 시작을 앞두고 디자인 공모전이 활발하게 진행 중 이다.

◆스파오에서는 '이 어메이징한 그래픽디자이너야!'라는 주제로 '스파오 티셔츠 그래픽 공모전'을 진행한다. SPA브랜드 SPAO 티셔츠 그래픽 공모전의 주제는 자유이며, 1인 3작품까지 제출할 수 있다. 당선작은 상금과 함께 SPAO 티셔츠로 제작해 판매한다. 또한 우수상, 최우수상, 대상 수상자는 이랜드 그래픽 스튜디오 인턴십 채용의 기회도 주어진다. 접수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정해진 방법에 따라 웹하드로 제출하면 된다.

◆소망화장품에서는 '제2회 DANAHAN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다나한, 꽃을 든 남자를 비롯한 소망화장품의 전 브랜드를 대상으로 꽃을 주제로 한 BI, 패키지, 용기디자인, 주름개선 유전자과학 콘셉트를 활용한 고급스러운 BI, 용기, 패키지 디자인이다. 접수는 일정한 작품 규격을 따른 작품에 한해 오는 28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접수 받는다.

◆2013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 조직위원회에서는 '2013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 상징물 공모전'을 진행한다. 대회의 비전, 목표, 슬로건 등을 함축할 수 있는 상징적 의미 내포, 스페셜 올림픽이 지향하는 스포츠를 통한 지적발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화합과 단결을 표현하는 상징적 의미 내포, 동계스포츠 메카인 명품관광 강원도와 복지국가 대한민국 이미지를 상징할 수 있는 의미 내포, 스페셜 올림픽을 국내ㆍ외에 홍보함에 있어 활용가능성이 높으면서도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상징성 함축한 주제이면 된다. 공모부문은 엠블럼과 마스코트이며, 내달 21일까지 조직위원회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국세청에서는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 가맹점 스티커 디자인, 문구 공모전을 진행한다. 자격 제한 없이 전 국민 참여 가능하다. 가맹점 스티커는 현금영수증 가맹점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이미지 표현, 문구(표어)는 글자 수가 적으면서 사업자와 소비자,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현금영수증 수수 활성화를 제고할 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하면 된다. 일정한 규격에 맞게 제작하여 내달 11일까지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한국자동차공업협회와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는 '2011 대학생 카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 유학생, 2011년 졸업예정자이다. 공모 주제는 미래형 자동차이며, 내달 10일까지 코리아디자인센터로 방문접수 혹은 우편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한국음주문화연구센터에서 '잘못된 음주행태 개선 포스터 공모전'을, 한화 이글스에서 '티셔츠·모자 디자인 공모전'을, 의왕시 자원 봉사센터에서 'CI 공모전'을, 에네스트, 충주시에서 '미술작품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디자이너잡(www.designerjob.co.kr) 공모·전시·행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