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성심병원, ‘인공관절센터’ 개설
한강성심병원, ‘인공관절센터’ 개설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0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성심병원, ‘인공관절센터’ 개설

 

 

 

 

 

 

 

 

 

한강성심병원은 지난 10월 31일 병원 본관 1층에 인공관절센터(센터장 장준동 정형외과 교수, http://www.jointart.com)를 개설하고 진료에 들어갔다.

인공관절클리닉을 확장하여 새롭게 문을 연 한강성심병원 인공관절센터는 첨단장비와 시설, 우수한 의료진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국내 최고의 인공관절 전문센터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인공관절센터는 환자 중심의 쾌적한 진료실 및 상담실, 인공관절 전문 검사실 및 재활치료실, 무균실로 운영되는 인공관절 전용수술실, 인공관절 전문병동 등 전문적 진료를 위한 최신시설로 운영된다. 

또한 반영구적 신소재로 제작된 우수한 치료재료를 사용하고, 수술적 오차를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는 수술용 컴퓨터항법 유도장치와 수술 절개 부위를 최소화하는 최소침습수술법으로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도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인공관절센터장인 정형외과 장준동 교수는 2006년 대한고관절학회장과 대한골연부조직이식학회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세계 세라믹 인공관절학회장과 국제 인공관절학술지 편집위원으로서 국내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고관절 및 인공관절 분야에서 국내외 논문 120여 편을 발표하며, 대한정형외과학회 기초 및 임상 분야의 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아시아인의 인공관절 특성에 관한 학술적인 업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마르퀴스 후즈 후(Marquis Who’s Who)' 등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인명사전에 등재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장 교수는 현재까지 3,000예 이상의 인공관절(고관절 및 슬관절) 수술을 했다. 특히 고난이도의 재치환술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이며 국내 인공관절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올해부터 대퇴골두무혈성 괴사에 관한 연구와 대규모 역학조사를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추진하여 국내 의학발전을 위한 기초 자료가 될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다. 더불어 대퇴골두무혈성괴사 환자들에서 혈액응고계의 이상과 관련된 대표적인 유전자변이를 분석하여 한국인에서 이 질환의 유전적 배경을 규명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인공관절을 수술 받은 환자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제반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해결하는 등 인공관절을 장기간 사용에 따른 문제점 해결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재수술을 필요로 하는 환자 증가에 대비하여 골 및 연부조직은행을 통한 골 결손 환자의 수술에도 적극 대처하고 있다.

<배원숙 기자 baeluv@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