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라식, 부드럽고 매끄러운 각막 절편 생성 가능
크리스탈라식, 부드럽고 매끄러운 각막 절편 생성 가능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2.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경 쓰는 사람들에겐 불편한 계절, 크리스탈라식으로 안경탈출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이들에게 겨울은 불편함의 연속이다. 추운 겨울 안과 밖의 온도 차이가 심해 안경에 습기가 생겨 뿌옇게 보이는 현상을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겨울은 '안습의 계절'이 됐다.

겨울철 안경의 습기는 시도 때도 없이 생긴다.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나, 음식점에 들어 갈 때 등의 상황에 어김없이 생기는 안경 습기는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특히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이나 겨울철 스키나 보드를 즐기는 스포츠 마니아들은 많은 안경의 불편함 때문에 겨울이 불편한 안경과 렌즈에서 벗어나기 위해 시력교정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고 한다.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 백형일 원장은 "겨울철이 되면 라식이나 라섹 수술을 위해 많은 분들이 내원하신다. 환자들 중 대다수는 다가오는 상반기 취업에 대비해 겨울방학 동안 시력교정술을 받으려는 학생들과 겨울철 휴가를 이용해 수술을 받으려는 직장인들이다"라고 전했다.

취업을 앞둔 학생들과 잠깐 휴가를 낸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시력교정술은 시력회복이 빠른 크리스탈라식과 iFS라식 수술이다. 올 레이저 라식 중 가장 최신의 시력교정술인 '크리스탈라식'은  기존의 각막 절편을 만드는 펨토레이저 중 가장 빠른 5000kHz의 속도로 부드럽고 매끄러운 각막 절편 생성이 가능한 수술법으로 절편 사이에 가스 발생이 없다. 따라서 기존의 펨토레이저처럼 대기할 필요 없이 바로 엑시머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낼 수 있다.

또한 아주 작은 에너지를 균일하고 정밀하게 조사하기 때문에 각막 열손상이나 각막 절개 면에 염증과 같은 부작용이 거의 없는 가장 안전한 수술이라고 한다. 또한 레이저 빔들이 빈틈없이 겹치는 방식이라 조직간 공백이 없어 보다 선명하고 우수한 시력교정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크리스탈라식만큼 각광 받고 있는 iFS라식은 최첨단 '펨토세컨드 레이저'를 이용하는 시력교정술로 수술시간이 약 10분 내외로 짧은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정밀한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절편을 생성해 오차 발생이 적은 정확한 수술법으로, 각막절편의 부작용이 적은 것은 물론 환자의 각막 모양에 따라 넓고 명확한 레이저 존을 확보 할 수 있어 외부 충격에 월등히 강한 다양한 형태의 각막절편을 제작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별 맞춤 시력교정술이 가능하고 회복이 빨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아마리스 레이저를 이용한 시력교정술은 현존하는 엑시머 레이저 중 가장 빠르고 정밀한 레이저 장비를 사용하는 만큼 라식이나 라섹 수술 시 실시간 각막 측정을 통해 미세하게 회전하는 동공의 섬세한 움직임까지 모두 추적할 수 있어 정교한 시력교정이 가능하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안전성이 높아져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는 것이다.

백 원장은 "많은 환자분들이 크리스탈라식 및 iFS라식을 통해 시력을 되찾고 동시에 자신감도 되찾는다. 따라서 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아주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데일리경제]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