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부각되어 보이는 광대뼈 고민 해결?
유난히 부각되어 보이는 광대뼈 고민 해결?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2.1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련되고 부드러운 인상을 원한다면 3D광대입체축소술

작은 얼굴 크기에 대한 열망이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남녀 불문, 갸름하고 세련된 인상을 만들어주는 얼굴라인에 대한 관심이 연일 뜨거워지면서 얼굴을 작게 만들어 주는 안면운동, 메이크업 등 그 방법들도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다.

그러나 우리의 얼굴 부피를 차지하는 것은 피부와 지방, 골격이기 때문에 이러한 단순한 방법만으로 얼굴크기를 축소한다는 것은 다소 무리가 따른다. 단순한 근육의 움직임만으로 실제 얼굴크기가 축소될 수 있다고 믿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특히 얼굴 정면에서 유난히 부각되어 보이는 ‘광대뼈’는 이러한 간단한 방법만으로 교정이 되기에는 역부족이다. 한편, 광대뼈는 얼굴에 입체감을 주는 부위로 어느 정도의 볼륨은 얼굴 인상에 생기와 입체감을 줄 수 있지만, 지나치게 돌출된 광대뼈는 얼굴이 넓어 보이며 드세고 거센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 동양인의 특성상 얼굴형이 대체적으로 평면적이기 때문에 광대가 돌출된 경우, 실제보다 더욱 돌출되어 보일 수 있다.

최근 돌출되어 있는 광대뼈 교정을 위해 수술대에 올라서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얼굴 전체적인 윤곽을 고려하지 않은 무조건적인 수술만으로는, 실제 광대 크기는 줄어들지라도 얼굴이 또렷하지 않고 어딘가 부족해 보이는 밋밋함이 느껴지는 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결국, 광대뼈 축소술 전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은 광대뼈 모양을 미리 정확하게 분석하고 진단하는 것이다. 사람마다 광대뼈 모양과 지방, 피부 두께 등이 다르기 때문에 수술 계획 또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나비성형외과 신예식원장은 “만족도 높은 광대 축소술을 위해서는 수술 전 x ray분석과 함께 광대뼈 모양에 대한 정밀한 진찰 후, 앞으로의 수술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최근 돌출 되어 있는 광대뼈 고민 해결과 동시에 얼굴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주어 세련된 윤곽선을 만들어주는 ‘3D광대입체축소술’이 주목받고 있다.

3D광대입체축소술은 성형외과 전문의 신예식 원장(현, 나비성형외과 원장)의 오랜 연구와 13년간 풍부한 수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나비성형외과만의 광대수술법으로, 광대뼈가 돌출되어 고민인 누구에게나 그 효과가 좋다.

수술 전 x ray분석과 광대뼈 모양에 대한 정밀한 진찰을 통하여, 입 안, 귀 앞(구렛나루)의 0.5mm의 최소 절개로 앞 광대뿐 아니라 옆 광대까지 동시에 줄여주어 기존의 광대뼈 축소수술에서 나타났던 볼 처짐이나, 얼굴이 너무 편평하고 넓어 보이는 것을 개선시켰다.

<3D광대입체축소술>은 수면마취, 전신마취가 모두 가능하며, 수술 시간이 30분 안팎으로 매우 짧기 때문에 입원 없이 수술 즉시 귀가 할 수 있다. 하지만 수술 후 약 3주 정도는 수술부위에 대해 충격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되며, 수술 효과의 빠른 결과를 위해서는 병원의 사후관리 지시에 철저히 따라줘야 한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