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랑더블유 치과, 양악수술 환자의 특권…양악수술 케어 시스템
[탐방]랑더블유 치과, 양악수술 환자의 특권…양악수술 케어 시스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2.1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과몇년전만해도 양악수술은 일반인들에게생소한 수술이었다. 그러나 미디어를 통해 양악수술을 받은 연예인들의 사례가 크게 조명 받으며, 이에 따라 양악수술을 다루는 병원 역시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들 중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통해 보다 안전한 양악수술을 보장하는 랑더블유 치과의 환자 케어 시스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수술과정에 턱을 이동시켜야 하는 고난이의 수술인 만큼, 수술 전후 관리에 있어서도 보다 정확한 시스템이 도입되어야 한다는 것이 랑더블유치과만의 환자관리 시스템의 의도이다.

■1:1 슈퍼바이저 시스템
슈퍼바이저 시스템은 차별화된 고객관리를 지향하며, 환자 개인을 위한 전담 슈퍼바이저가 수술 전후의 모든 일정을 체크해줄 뿐 아니라 전문 상담까지 제공하고 있다. 전문 슈퍼바이저를 통해 일반 환자들이 쉽게 이해하기 어려웠던 수술과 교정관련 내용을 환자의 눈높이에서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환자가 수술 내용을 정확하게 인지하게 되므로 수술 계획을 조율하기가 수월해, 수술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진다.

또한 수술 후 불안함과 긴장감 해소를 위해 아로마테라피스트 교육을 받은 슈퍼바이저가 직접 향기치료를 돕고 있는 등 세심한 케어가 이루어지고 있다.

■수술에 대한 모든 것, 랑다이어리
랑더블유의 환자 케어 시스템은 아주 세심한 부분에서도 빛을 발한다. 상담 시에 환자가 잊어버리기 쉬운 수술 전•후 준비사항과 참고 자료를 '랑다이어리'에 담아 환자 개개인의 관리가 정확하게 이루어진다.
다이어리에는입원 시 준비사항과 수술 후의 부기관리방법, 통증 케어방법까지빠른 회복을 위한 수술 후 관리사항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안전•안심케어 시스템(통증케어 시스템,자가수혈 시스템)
양악수술을 앞둔 환자들 중 수술 후의 통증을 염려하는 이가 적지 않다. 랑더블유 치과는 환자들의 통증을 최소한으로 덜 수 있는 통증케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슈퍼바이저를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수술 후 관리가 이루어진다. 또한 수술 시 수혈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안전하게 수혈을 받을 수 있도록 자가수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환자를 배려한 편안하고 세련된 공간(입원실, 카페테리아)
랑더블유의 화사한 입원실 인테리어는 환자들 사이에서도 만족도가 매우 높다. 수술 후 회복을 위해 입원실을 찾은 환자들은, 세련되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덕분에 '병원'이라는 사실을 잊고 심리적인 안정 속에 휴식할 수 있다. 온돌바닥으로 만들어진 입원실에서는 환자를 생각하는 병원의 따뜻한 마음까지 묻어난다고 한다.

카페테리아에서는웹서핑이 가능해 입원기간의 무료한 시간을 달랠 수 있다. 환자가 휴식을 취하거나 자는 동안에는 환자를 돌보는 가족이나 보호자는 카페테리아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런 사소한 점부터 환자의 입장에서 세심한 배려를 잊지 않음으로써, 환자를 수술 전후 최고의 컨디션으로 케어해주는 셈이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