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성형’으로 여성스런 얼굴 라인 완성!
‘이마성형’으로 여성스런 얼굴 라인 완성!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2.1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들은 더욱 젊어지기를 꿈꾼다. 피부에 좋다는 음식이나 화장품은 얼마의 비용이 들더라도 구입하는 것을 보면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어려보이고 싶다면 피부 외에 얼굴형에도 신경 써야 한다.

볼륨 있는 이마는 얼굴에 입체감을 주며, 얼굴형이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보이게 해 어려보이도록 한다. 특히 이마가 둥글고 볼록하면 보다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주어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이마성형은 눈, 코 성형 다음으로 대중적인 시술이 됐다. 특히 이마성형은 눈, 코의 성형효과를 극대화하기 때문에 눈과 코성형을 생각했던 사람도 이마성형과 병행해서 시술하는 사례가 많다.

일반적으로 아름다운 이마의 기준은, 적당한 넓이를 가지고 있으면서 부드러운 곡선과 적당한 볼륨감을 가지고 있는 고른 이마라고 할 수 있다. 아름다운 이마는 얼굴 전체의 인상을 밝고 지적이고 세련되게 만들어 준다. 이마성형은 이마 주름 성형, 제모술, 모발이식술 등등 많은 시술들이 넓게 포함되지만, 주로 보형물 삽입술이나 미세지방이식술을 사용한다.

성형외과 전문의 박진혁 원장은 “아름다운 이마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은, 원하는 부위에 지방을 이식하거나 필러를 주입하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다. 이것은 간단하기는 하지만, 이마의 지방흡수율이 높아서 만족도가 떨어지는 면이 없지 않다.”며 “정확하고 깔끔한 결과를 위해서는 자신의 이마에 맞게 특수 제작한 실리콘 보형물을 이마에 삽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고 설명했다.

보형물 이마성형은?
또한 보형물 성형은 정확한 사전 제작에 의하여 만들기 때문에, 환자가 원하는 데로 모양을 만들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시술은 수면마취로 하기 때문에 신체에 부담이 적고, 이마 위, 머릿속으로 약 3-4cm정도의 작은 절개를 가하고 시술을 하기 때문에 흉터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보형물을 제거하면 원상태로 돌아갈 수 있어,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

보형물 성형은 밋밋하고 함몰된 이마의 윤곽을 교정하는데 가장 많이 시술되는 방법이다. 보형물로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메드포어 등 매우 많은 종류가 있으나, 전 세계적으로 실리콘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실리콘은 수십 년 간 여러 의학 분야에 널리 사용되어 안전성이 입증되어 있고, 시술이 간편하여 수술에 대한 환자의 정신적, 육체적 부담이 적으며, 환자 개개인의 이마의 모양에 따라 개별적인 맞춤이 가능하며, 촉감이 실제 이마와 비슷하다는 점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마성형은 얼굴의 옆선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입체적이고 매력적인 얼굴을 위한다면 이마성형이 해법일 수 있다. 이마성형은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시술받을수록 안정성과 효과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먼저 좋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순서다. [데일리경제]

[도움말=성형외과 전문의 박진혁 원장 ]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