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운 인상이라면? ‘광대뼈’, ’사각턱’ 주목!
사나운 인상이라면? ‘광대뼈’, ’사각턱’ 주목!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2.1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아름다운 얼굴에 대한 기준은 저마다 다르지만, 광대뼈, 사각턱 만큼은 한국 여성들에게 미운 털이 박혀 있다.

동양인의 얼굴은 서양인들과 달리 얼굴이 옆으로 벌어지고 돌출되고 입체감이 없어 밋밋하고 커 보일 수 있고 심한 경우에는 고집스러워 보이거나 강한 인상을 좌우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안면윤곽수술은 점점 늘어나고 있고 그에 따라 수술법도 다양하다.

성형수술 중에서 어려운 수술로 알려진 안면윤곽수술에 대해 압구정 프리미어성형외과 윤창운 원장의 도움말을 통해 알아보자.

◆ 아름다운 얼굴의 기준 '균형과'조화' = 부분적인 아름다움보다는 전체적인 균형과 조화가 어우러진 얼굴은 어느 각도에서도 매력적인 라인을 갖게 된다.

그 중 광대뼈와 사각턱은 얼굴라인의 전체적인 균형과 조화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다.

광대뼈는 얼굴의 볼륨감에 있어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광대뼈가 지나치게 발달하는 경우에는 사납고, 강한 인상을 심어주고, 전체적으로 얼굴을 커 보이게 만드는 요인이다.

또한 얼굴의 정면과 측면 라인에 많은 영향을 주는 턱 선 또한 지나치게 발달한 '사각턱' 형태일 경우 얼굴이 커 보이게 만든다.

◆ 균형과 조화에 중점, '페이스오프시즌2' = 파노라마 X-ray를 통해 입체적으로 앞 뒤뿐 아니라 옆에서도 3차원의 촬영을 통해 광대뼈와 사각턱 치아구조 등을 자세히 보면서 개인형태 맞는 수술 방법을 보다 정확히 진단하는 페이스오프시즌2

페이스오프시즌 2는 얼굴 균형과 조화에 영향을 끼친 ‘광대뼈’와 ‘사각턱’에 초점을 맞춘 시술로 최소안면윤곽수술로 알려져 있다.

광대뼈 축소 수술은 크게 돌출방향이 앞인지 옆인지에 따라 수술 방법이 나눠진다.

앞으로 돌출된 경우에는 입안 최소 절개를 통해 돌출 부위만을 마모시켜 축소하게 된다.

옆으로 나온 경우에는 해당 부위만을 절골하여 광대뼈를 안쪽, 뒤쪽으로 밀어 넣어 고정함으로써 전체적인 폭을 줄여주게 된다.

사각턱 축소 수술은 하악각(하악골) 혹은 교근(저작근)의 절제로 이뤄진다.

우선 하악각은 귀 밑 부분에서 아래 턱뼈로 이어지면서 각을 이루는 부분을 말하며 이 하악각을 절제해 앞쪽 턱 선과 연결되도록 교정한다.

교근이 발달한 경우 역시 절제를 통해 끊어주어 돌출된 부위를 축소하게 된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