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치료, 신속한 가려움증 해소가 첫번째
아토피치료, 신속한 가려움증 해소가 첫번째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2.15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심한 가려움, 아이 성격과 성장에 큰 영향 미쳐

[데일리경제]아토피피부염 환자와 그 가족들이 가장 큰 고통으로 꼽는 것은 바로 피부 가려움이다. 특히 이 피부가려움증은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고, 가려움에 사정없이 긁다 보면 피부에 상처가 생기는 것은 물론 염증도 악화된다. 게다가 가려움으로 잠을 설치고 집중력이 저하되면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기도 한다.

때문에 많은 환자들이 어쩔 수 없이 찾게 되는 것이 스테로이드 연고. 그런데 이 스테로이드 연고 또한 부작용이 문제가 돼 마음 놓고 사용할 수도 없는 상황이다.

프리허그 한의원 측은 "극심한 가려움이 주는 스트레스는 아이의 성격과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성인의 경우 사회생활에 큰 지장을 준다"며 "때문에 아토피피부염은 근본원인과 체질개선을 논하기 전에 신속한 피부 가려움증을 치료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이러한 피부 가려움이 악화되는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식생활습관, 흡연 등의 생활 속 요소와 계절적 요소 등이 있다.

이에 프리허그 한의원에서는 4단계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의 가려움을 잡는 아토피피부염 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4단계 프로그램의 첫 번째 청열해독 프로그램은 아토피피부염 치료의 첫 번째 단계로 아토피로 인한 과도한 열을 진정시키고 해독을 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 과정에서 피부의 극심한 가려움증과 열감이 진정되며 피부에서 2차감염의 발생이 함께 방지된다.

소염해독 프로그램은 아토피피부염 치료의 두 번째 단계로 열이 진정된 후 피부의 발진과 염증을 치료하는 단계로 치료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단계. 해독과 함께 불안정한 면역체계를 개선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세번째 단계인 체질개선 / 장부 기능 개선 프로그램은 기초체온 조절력을 높이는 것이다. 그리하여 인체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저하된 특정 장부의 기능 회복을 도와 아토피 체질을 개선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 과정에서 아토피 질환으로 인한 피부 열사화(熱沙化), 면역불안정, 심폐기능 저하, 해독 기능 저하가 개선되고 피부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기 시작한다.

마지막으로 피부회복 / 회건 프로그램은 피부건조, 태선화, 피부착색 등 아토피 체질개선 후에도 남아 있는 피부 증상을 치료하고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 과정에서 아토피 체질 개선과 피부 치료는 마무리가 되고 아토피 피부염 재발 방지를 위한 생활 관리로 들어가게 된다.

프리허그 한의원은 “아토피 피부염은 환자의 삶의 질을 떨어트리고 우울, 불안 등의 감정에 빠지기 쉬워 프리허그한의원은 환자들을 소그룹으로 나누어 ‘학급치료’를 시행하고 있다”며 “학급치료는 환자들 간의 치료과정사진을 함께 공유함으로서 앞으로의 치료에 신뢰와 자신감을 가지도록 하는 동시에 환자간의 관계뿐만 아니라 환자와 가족, 환자와 의료진, 가정과 병원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여 신뢰를 쌓게 하며, 치료에 대한 신뢰, 부족했던 자기에 대한 사랑을 키워 나갈 수 있게 한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