밋밋한 얼굴? '코성형, 재수술' 얼굴 전체와의 조화가 관건
밋밋한 얼굴? '코성형, 재수술' 얼굴 전체와의 조화가 관건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2.15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밋밋한 얼굴? '코성형, 재수술' 유명한 곳 어디?

얼굴 중앙에 위치한 코는 얼굴의 중심을 잡아주는 부위로, 사람의 얼굴에서는 가장 중요한 부위로도 꼽히며 외모적으로도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콧등의 높이만큼이나 예쁜 코에서 중요한 것이 바로 코끝의 모양이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름다운 코끝은 마치 버선모양처럼 콧등에서 부드럽게 곡선 형태로 이어지면서 콧등보다 살짝 높고 옆에서 볼 때 코끝이 약간 들려 있는 모양이라 할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오민 원장은 "동양인의 경우 콧방울을 이루는 연골의 탄력이 적고 코끝의 피부가 두껍기 때문에 코끝이 전체적으로 뭉툭한 사람들이 많다. 이 펑퍼짐하고 뭉툭한 정도가 심하면 세련된 이미지를 주기 어렵고 답답한 이상을 주기도 한다. 때문에 최근에는 콧등을 높이는 '융비술'과 함께 '코끝조각술'이 각광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끝조각술', 자가 조직으로 더 자연스럽게
'코끝조각술'의 원리는 콧등의 높이에 잘 어울리게 코끝을 높이고 또한 벌어진 코끝을 모아주어 옆에서 보았을 때 버선 모양의 코 모양으로 만들어주는 것이다. 코끝조각술은 콧등수술에 비해 수술이 다소 어렵고 그 방법이나 사용되는 재질 또한 다양하다. 특히 코끝의 경우에는 콧등과는 달리 인공보형물 대신 비중격 연골이나 귀 연골과 같은 자가 조직을 사용하는 것이 더 자연스럽고 안전한 방법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뭉툭한 동양인 코, 무턱대고 서양인처럼 성형하는 것은 금물
아름다운 코의 기준은 개인의 얼굴형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코의 모양과 크기가 좌우 대칭을 이루고 콧등이 매끄러운 곡선의 형태를 이루며 코볼의 너비는 한 쪽 눈의 길이와 비슷한 것이 좋다. 또한 코끝은 오뚝하게 모아져 있고 옆에서 보아 약간 들려있는 것이 좋다. 코끝의 높이는 코 길이의 2/3 정도가 적당하며, 코끝을 아래에서 보았을 때 콧구멍은 코끝을 향해 타원형을 이루는 것이 아름다운 코의 이상적인 모양이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동양인의 코는 서양인에 비해 그 높이가 낮고 코끝 또한 높이가 낮으며 펑퍼짐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동양적인 이미지를 모두 바꾸어 서양인의 코와 같이 만드는 것은 상당히 부자연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오 원장은 "코성형 수술을 단순히 '코를 높게'하는 차원으로 쉽게 접근해서는 안 된다. 코성형은 코 자체의 모양보다는 얼굴과 얼마나 조화로운가에 따라 성패가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이다.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코를 설정하고 이러한 코가 되기 위한 방법을 충분히 숙고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데일리경제]

도움말: 오민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