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라식 수술을 계획하고 있나요?
혹시 라식 수술을 계획하고 있나요?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2.14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장비, 풍부한 경험 갖춘 곳 선택하면 부작용 걱정 No

라식 수술이 국내에 도입된 지 거의 20년이 되었다. 일반 라식 수술만 진행했던 초창기와 달리 현재는 의학기술의 발전과 함께 마이크로 라식, 옵티마이즈 라식, 커스텀라식 등 다양한 수술방법이 등장했다.

이전에는 각막이 혼탁하거나 얇은 사람들의 경우 아예 라식을 받지 못하는 제약이 있었지만 이제는 각 타입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 누구나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안과 의사도 라식 수술을 받는 시대에 시력교정술의 안전성은 더 이상 논란의 대상이 아니다.

그러나 라식에 대한 근거 없는 오해와 두려움은 여전하다. 시력교정술의 형태는 다양해지고 기술도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라식수술 부작용에 대한 근거 없는 오해로 시력 교정을 앞두고 고민하고 있다.

이에 대해 국내 대표 시력교정술센터 강남하늘안과의 조석호 원장은 “시력교정술 부작용에 대한 소문은 의학정보를 조금만 찾아보면 잘못된 통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의 기술은 하루 만에 정밀검사와 시술을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을 정도로 발달했으며 개인별 특성에 맞는 수술을 받으면 회복 속도 또한 빨라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안전하게 라식 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최첨단 시술장비와 숙련된 의료진, 안전한 정밀검사, 철저한 사후 관리 등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첨단 장비와 풍부한 시술 경험은 시력교정술 앞두고 고려해야 하는 가장 기초적인 사항이라고 할 수 있다.

5명의 원장이 모두 직접 시력교정시술을 받은 강남하늘안과에서는 환자 별 최적의 수술법을 찾기 위해 수술 전 10단계 50여가지 검사를 실시하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포괄적인 검사를 할 수 있는 최신 기기들도 갖추고 있다.

특히 필요한 경우 아벨리노 각막이상증에 대한 유전자 검사를 시행해 부작용을 사전 예방하고 있어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 DNA 유전자 검사, 각막 CT촬영, 각막 내피세포 촬영 등 특수검사 프로그램을 운영해 환자의 눈 상태를 국내 어떤 병원보다 철저하게 파악하고 있다.

또 ‘원데이 시술’을 진행하는 경우에도 시력, 굴절이상 정도, 각막 형태와 두께, 동공 크기, 망막 시신경, 녹내장, 백내장, 야간 빛번짐 검사 등 시술 적합성 여부에 영향을 주는 모든 요소를 빠른 시간에 꼼꼼히 점검하고 있어 믿고 맡길 수 있다.

조석호 원장은 “라식 수술의 경우 시력회복 기간이 짧아 수술 다음날이면 최대 교정시력의 70~80% 정도를 회복할 수 있다”며 “불확실한 정보에 휘둘리지 말고 직접 병원을 찾아가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