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제한 없는 수도권 미분양 노려볼까?
전매제한 없는 수도권 미분양 노려볼까?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0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매제한 없는 수도권 미분양 노려볼까?
청약가점제와 분양가상한제 시행으로 수요자들이 청약통장 사용에 신중을 기하고 있는 가운데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으로 서울 등 수도권 투기과열지구에서 분양되는 아파트의 경우 최소 5년에서 최장 10년까지 전매제한을 받는데 반해 미분양 아파트는 수도권 택지지구내 일부 분양물량을 제외하고는 전매 금지 기간을 적용 받지 않는 경우가 많다. 또 재 당첨 금지 조항도 피할 수 있어 청약통장 사용을 꺼리는 수요자들에게 적합하다.

요즘 같이 분양 물량이 많이 쏟아지는 때에는 입지여건이 좋은 단지들도 일시적인 공급과잉으로 미분양으로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잘만 고르면 향후 효자 종목으로 바뀔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미분양아파트는 동·호수 지정이 가능하고, 등기 시까지 무주택자격으로 가점제 물량에 대한 청약도 가능하고 잔금을 나눠낼 수 있어 초기 자금 부담도 덜하다.

단 미분양 아파트를 고를 때는 교통, 단지규모, 주변환경 등을 자세히 살피고 향후 입주시 개발호재를 꼼꼼히 체크 하는 게 좋다.

부동산1번지 스피드뱅크(www.speedbank.co.kr)가 수도권 주요 미분양 단지 중 전매제한 이 없는 단지를 소개한다.

◆ 광진구 노유동 이튼타워리버V= 노유동 114일대에 인정건설이 능동로 이튼타워리버 279가구 중 잔여가구를 분양중이다. 112~258㎡로 구성되며 한강조망이 가능하고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을 걸어서 4분, 2·7호선 환승역인 건대역을 걸어서 5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다. 청담대교, 영동대교를 통해 강남·북으로 이동이 쉽다.

◆ 서초구 서초 아트자이= GS건설이 서초동에 건립하는 주상복합 아파트는 179~334㎡형 164가구와 오피스텔 26가구 총 190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일부가구를 분양중이다. 예술의 전당에서 법원으로 이어지는 반포로에 인접하며 3호선 남부터미널역이 도보 6분, 2호선 서초역이 도보 10분 정도 거리이다. 서울교대부속초교, 서초초교, 서울고, 상문고, 은광여고 등 명문 8학군이 통학권에 있으며 법원, 서울교대, 남부터미널, 예술의 전당 등이 가깝다.

◆ 중구 회현동 남산플래티넘= 쌍용건설이 중구 회현동에서 건립하는 주상복합아파트가 분양중에 있다. 175~304㎡형으로 이뤄지며 총236가구 중 잔여가구를 분양한다. 규모는 최고 33층, 2개 동으로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남산 조망이 가능하며 남산 3호 터널을 이용해 강ㆍ남북 교통이 원활하다. 지하철은 4호선 명동역과 회현역이 인접해 있다. 교육시설은 남산ㆍ리라ㆍ숭의초, 개성여고, 숭의여대, 서울예대 등이 위치하고 있다.

◆ 안양시 비산동 성원상떼빌2차= 성원건설은 평촌 생활권인 경기 안양시 비산동 554-12일대에 건립되는 주상복합아파트를 분양하고 있다. 2개 동 최고 24층 규모로 112~188㎡형으로 이뤄진다. 편의시설로는 이마트와 디지털프라자, 코아극장등, 앙양성모병원 등이 갖춰져 있다. 비산대교를 이용해 안양역 주변의 시가지로 진입이 편리한 편이다. 교육시설은 샘모루초, 중앙초, 안양여고 등이 있다.

◆ 용인시 상현동 힐스테이트= 용인 수지구 상현동 110번지 일대 상현 힐스테이트는 126~278㎡로 860가구로 16개동 18층 규모로 구성되며 그 중 잔여가구를 분양중이다. 오리역에서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용인~서울간 고속화 도로가 개통(2008년예정) 되면 상현IC를 이용해 서울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신분당선 신성역(2011년예정)이 개통되면 강남역까지 2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 남양주 진접지구 진접신도브래뉴= 진접지구 12블록 신도브래뉴는 126~261㎡형 538가구 중 일부를 분양중이다. 단지와 11만 ㎡규모의 근린공원이 맞닿아 그린 조망은 물론 산책, 등산 코스로 활용이 가능하다. 3면 개방형으로 택지지구가 한 눈에 조망 가능하다. 지구 내 중심상업지구가 단지와 바로 붙어있어 단지 내 상가처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초,중,고교가 단지와 근거리에 있다.

◆ 인천 용현ㆍ학익 엑슬루타워= 용현ㆍ학익 엑슬루타워는 지하 2층~지상 53층 4개 동 규모로 주택형은 83~301㎡까지 707가구로 구성된다. 사업지가 입지한 용현ㆍ학익구역은 송도신도시, 영종지구, 청라지구를 잇는 트라이앵글의 중심지에 있어 송도신도시 배후지인 동시에 첨단산업단지, 문화, 녹지공간 등의 주거복합단지가 될 전망이다.

◆ 인천 동구 풍림아이원= 송림동 8-374 일대 풍림아이원이 잔여가구를 분양중이다. 20개동 21층 규모로 53~145㎡형 총 1,355가구 중 10여가구가 남아있다. 경인고속도로 가좌IC와 인접해 수도권 진출입이 용이하고 지하철 1호선 동인천역과 도원역이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한다. 교육시설로 서흥초, 서림초, 동산중고, 대헌공고, 인천전자공고, 박문여고 등을 통학할 수 있으며 월마트, 현대시장, 자유시장, 의료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도움말 = 스피드뱅크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