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여드름 치료는 없을까?
나에게 맞는 여드름 치료는 없을까?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2.14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청소년에서부터 성인까지 가장 흔하면서도 고질적인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개선하고 싶은 피부고민으로 자리 잡았다. 화장으로도 가리기 어려운 여드름자국과 울긋불긋한 여드름이 깔끔하지 못한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여드름은 발생하는 초기에 관리해야 여드름 흉터로 발생하는 경우가 적다. 만약 여드름을 방치할 경우 외부요인에 의해 증상이 악화되기 쉽고 증상에 따라 비교적 장기적인 치료를 필요로 하게 되므로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은 발생부위, 증상, 원인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이게 되므로, 치료 면에서도 다양한 원인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전문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즉, 기존의 여드름 치료와 같은 단일화 된 치료 방법이 아닌 맞춤형 치료가 필요한 것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 치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들이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환자의 피부특성과 여드름의 원인에 따라 치료법을 달리하는 ‘미니스팟클리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니스팟클리어는 볼, 이마, 턱 부위에 발생하거나 발생할 수 있는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를 개선하고 예방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여드름의 특성과 환자에 피부특성에 맞춰 다양한 레이저와 약물요법을 치료에 적절히 사용한다.

엔비클리닉 광명철산점 성용완 원장은 “인기 있는 레이저나 약물 치료방법이라 해서 모두 본인의 피부에 맞는 것은 아니다” 며, “피부 특성과 여드름 증상에 맞는 치료법으로 불필요한 시술을 줄이고 본인에게 알맞은 치료법을 찾는 것이 여드름 개선의 지름길이다”라고 조언했다.

성 원장은 "미니스팟클리어는 복합적인 치료가 이루어지는 만큼 여드름 치료와 동시에 주름, 기미, 피부톤, 홍조 등의 개선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