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 피부고민 1순위와 해결책은?
20대 여성 피부고민 1순위와 해결책은?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2.1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어진 모공, 여드름흉터 조기치료가 관건

20대 여성의 피부고민 1순위는 늘어진 모공과 여드름이다. 특히 여드름의 경우에는 적절한 시기에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색소침착이나 움푹 패인 여드름 흉터와 같은 2차 적인 여드름 후유증에 시달릴 수 있다.

특히 최근 직장으로 인한 스트레스 등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성인성 여드름 증상을 겪고 있는 여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여드름은 물론 여드름 흉터에 고통 받고 있는 여성들도 늘어나고 있다.

성인 여드름이란 성장기 이후 20대가 넘어서 나타나는 여드름으로 스트레스로 인해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는 것이 주 원인으로 쌓여있는 피지에 P.Acne라는 여드름을 유발하는 균이 감염되어 발생하게 된다.

일산 피부과 성형외과 라마르클리닉 홍선영 원장은 " 성인여드름의 주요 특징은 입 주위나 턱선 등에 분포하며 청소년기에 여드름 증상이 전혀 없었다가도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건조한 환경 탓에 높은 유분도의 화장품 사용이나 옷에 의한 직접적 자극 등으로 얼굴이나 목 등에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다. 또한 시기적으로 술자리가 잦아 트러블이 일어날 확률은 더욱 높은 시기이다."라고 전했다.

따라서 성인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세안법을 통해 트러블이 일어나기 쉬운 화장품 유분을 깨끗이 제거하고 얼굴뿐만 아니라 옷과 접촉이 잦은 턱이나 목 등도 깨끗하게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스트레스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여성의 경우 생리직전에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지분비가 더욱 증가, 여드름이 더욱 심해 질 수 있으므로 이 시기에는 유분기가 적은 제품을 사용하고 세안은 더욱 꼼꼼하게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술은 알코올 성분이 염증을 악화시키므로 기존 여드름은 물론 새로운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여드름이 심한 경우에는 금주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이 생겼을 경우에 가장 좋은 방법은 초기에 피부과 병원을 찾아 치료받는 것. 집에서 어설프게 짰다가는 염증이 더 심해져 상처나 색소침착 등 후유증이 남아 여드름의 악몽에서 벗어나더라도 여드름 흉터가 지워지지 않고 남아 괴롭힐 수 있는 것.

최근 잘 지워지지 않는 여드름 흉터에 프락셀 레이저치료가 주목받고 있다. 프락셀 레이저는 피부에 수천개의 미세홀(구멍)을 만들어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 피부손상을 복구하는 원리를 이용한다.

특히 여드름 흉터환자의 경우 피지분비로 인한 늘어진 모공을 함께 고민하는 것이 보통으로 프락셀 레이저의경우 피부탄력증가로 인한 모공의 개선과 리프팅 효과나 피부톤 개선효과를 함께 볼 수 있기 때문에 각광받고 있다.

라마르클리닉 홍선영 원장(일산 피부과)은 "특히 최근에는 이러한 프락셀레이저 중에서도 프락셀 리페어의 경우 한번의 시술로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어 각광 받고 있다. 또한 나이대가 있는 경우에는 여드름 흉터 제거와 함께 피부탄력도 증가와 미백 등 전반적인 강력한 피부 개선효과를 위해 스마트프렙2를 이용하여 혈액 속 성장인자를 통한 피부재생술을 함께 받는 것이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데일리경제]

<도움말 : 일산 피부과 성형외과 홍선영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