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코리아 고주파인두기, LG전자서비스·삼선전자서비스 무연납 대응 인두기 선정
퀵코리아 고주파인두기, LG전자서비스·삼선전자서비스 무연납 대응 인두기 선정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2.1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연납이란? Solder에서의 납(Pb) 성분이 1000ppm 미만의 납을 말한다.

무연납의 사용은 “유해물질 제한지침 RoHS(Restriction of Hazardous Substances)에 의해, 납 사용이 제한되어 대체 Solder로 개발 된 제품이다.

이러한 무연납은 일반 납보다 녹는점이 30~40도 가량 높고, 납땜성도 떨어져 기존 인두기의 작업이 어려웠다.

㈜이삭전자는 무연납에 적합한 인두기를 개발 “고주파 유도가열방식 납땜인두기”와 “온도 조절형 전자센서 가열 인두기”의 특허를 등록, 무연납 대응 인두기의 국산화에 성공했다.

또한 ㈜이삭전자 인두기의 특성을 부각하기 위해 “퀵코리아”(http://quick-korea.com)란 전문 브랜드를 만들어, 한 차원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납땜 환경을 위한 맞춤형 인두팁 제공, 전국 어디서나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상시 데모 운영, A/S와 B/S 인력의 확보, 납땜 기술 지원센터 운영 등을 진행하고 있다.

2010년 ㈜이삭전자의 무연납 대응 인두기는 유수의 해외업체를 물리치고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LG전자서비스” 와 “삼선전자서비스”에 무연납 대응 인두기로 선정, 납품됐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