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비즈니스플랫폼 분할 전 기준 실적
[데일리경제]NHN이 두 자릿수 성장을 지속하며 연 매출 1조5000억 원을 돌파했다.
NHN은 2010년 연간 매출액 1조5148억 원, 영업이익 5998억 원, 순이익 4942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2009년 5월 분사한 NHN비즈니스플랫폼(NBP)의 분할 전 기준 실적으로, 전년 대비 매출액 11.6%, 영업이익 11.0%, 순이익 17.2% 증가한 수치다.
매출원별로 살펴보면 ▲검색 광고 매출 55%(8387억 원) ▲게임 매출 28%(4223억 원) ▲디스플레이(배너) 광고 매출 16%(2380억 원) ▲기타 매출 1% 비율로 나타났다.
NHN 측은 "검색 광고 매출이 전년 대비 21.1% 늘면서 성장을 견인했고, 디스플레이 광고도 전년 대비 14.9% 증가하며 호조를 보였다. 반면, 게임 매출은 전년 대비 5.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NBP 분할 후 연간 실적은 매출액 1조3125억원, 영업이익 6071억 원, 순이익 4942억 원을 기록했다.
또한 자회사를 포함한 NHN 연간 연결 실적은 매출이 전년 대비 9.4% 증가한 1조7482억 원, 영업이익이 6272억 원, 순이익이 4991억 원이었다. 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이 1조5215억 원, 해외 매출이 2267억 원이었고, 사업별로는 온라인 광고가 1조1079억 원, 온라인 게임이 6017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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