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 다 자녀 가정 제대혈 무료 보관
메디포스트, 다 자녀 가정 제대혈 무료 보관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2.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포스트는 저 출산 문제 극복에 동참하고자 ‘행복 출산 희망 나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4월말까지 3개월간 계속되며, 메디포스트는 다 자녀·저소득 가정의 신생아들을 대상으로 제대혈(탯줄 속 혈액)을 15년간 무료로 보관해 줄 계획이다.

제대혈 무료 보관은 셋째 이상의 자녀를 임신한 일반 가정 혹은 둘째 이상의 자녀를 임신한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사연을 공모, 질병 가족력이나 가정 환경 등을 기준으로 총 100명을 선정해 실시된다.

이들 100명은 일반 가입자와 동일한 조건으로 자녀의 제대혈을 보관할 수 있으며, 이는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억 3000만 원에 이른다.

제대혈은 신생아의 탯줄 속에 든 혈액으로, 분만 직후 채취해 이를 분리·검사해 냉동 보관했다가 향후 백혈병 등 난치성 질환에 걸렸을 때 치료제로 사용된다.

이와 관련 메디포스트 측은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출산 감소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 동안 제대혈 보관의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경제적인 이유로 가입하지 못했던 다 자녀 저소득 가정의 신생아 및 가족들에게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큰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디포스트는 지난 2000년 창립 이후 지금까지 다 자녀 가정의 제대혈 보관을 돕기 위해 총 32억 원을 지원했으며, 불임 부부 1600쌍에게도 1억 6000만 원을 기증하는 등 출산장려운동에 앞장서 왔다.

이번 캠페인과 별도로 메디포스트는 상시 기존 고객에 한해 둘째 자녀는 10만 원 할인, 셋째 자녀는 50% 할인, 넷째 자녀 및 다 자녀 가정에서 태어난 쌍둥이 중 1명에 대해서는 무료 보관을 해주고 있다.

한편 메디포스트는 다 자녀 여부와 관계없이 이번 캠페인 기간에 가입한 일반 고객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제대혈 무료 보관(10명)의 혜택을 주고, 부부 하와이 여행권과 LED-TV 등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 기간 중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임신·출산 지원사업에 따라 KB고운맘카드(KB고운맘S카드)로 결제할 경우 가격 할인 및 6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행복 출산 희망 나눔 캠페인’ 제대혈 무료 보관에 참여하고자 하는 임신부들은 메디포스트의 셀트리 제대혈 홈페이지(www.celltree.co.kr)에 사연을 올리면 된다. 임신부 당사자뿐 아니라 가족이나 지인들도 대상자를 추천할 수 있다. (문의: 080-264-9380)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