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확대 위한 가슴성형수술, 비용보다 중요한 것은?
유방확대 위한 가슴성형수술, 비용보다 중요한 것은?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2.0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이 시대 남성들이 최고로 꼽는 여성상은 '청순글래머'다. 순수하고 청순한 이미지에 몸매까지 세련되고 섹시하길 바라는 것. 청순글래머는 TV속 여자 연예인들에 의해 열풍을 이뤄 일종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일반적으로 보통 청순글래머라고 느껴지는 가슴 사이즈는 B컵 정도다.

가슴 성형 환자들이 수술 전 가장 신중을 기하는 것도 보형물 사이즈 선택이다. 하지만 간혹 가슴 사이즈에만 집착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은 결코 현명한 태도가 아니다. 가슴 성형의 핵심은 바로 자연스러움이기 때문. 얼마나 가슴이 커지는가 보다 보형물의 삽입 후 가슴의 모양이 최대한 자연스러워서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것이 성공적인 가슴 성형의 결과라 할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가슴성형 시 보형물 크기는 전반적인 가슴의 상태, 즉 유방자체만이 아닌 대흉근 양, 흉곽의 모양, 틀, 둘레, 피부의 두께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결정해야 한다"며, "보형물이 삽입되기 위해 만들어지는 공간이 작으면 부자연스러운 유방이 될 확률이 높아지므로, 보형물이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넓게 해서 흉곽 내에서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해줘야 선천적인 가슴과 유사한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보형물의 선택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 최근 가슴성형에서 각광받고 있는 보형물인 '코헤시브 겔'은 응고된 젤 타입으로 보형물이 파손되었을 때에도 체내에 흡수되지 않아 안전성이 우수하고 모양과 촉감 등도 사람의 가슴과 가장 흡사하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코헤시브 겔을 통한 '자유공간 유방확대술'은 삽입된 보형물이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주어 한층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가슴 모양과 촉감으로 변신할 수 있다.

남성이 'B컵' 다음으로 호감을 느끼는 여성의 가슴 사이즈는 C컵, D컵, A컵 순이다. '남성은 무조건 큰 가슴을 좋아할 것'이라는 속설과는 달리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가슴 사이즈를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가슴성형을 고려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남성들이 선호하는 가슴사이즈로의 변화보다 각자 체형에 맞는 가슴 라인이 살아나서 스스로 얼마나 만족하고 당당하게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가의 문제다.

도움말: 서일범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