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바람에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 ‘인기’
학점은행제 바람에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 ‘인기’
  • 박진화 기자
  • 승인 2011.02.0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자격증 취득이 생활화되고 있는 요즘,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꾸준하다. 최근 사회복지분야의 중요성으로 관련 직종들이 사회적 주목을 받으면서, 취업 시 필요한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에 집중하고 있는 것.
 
특히 이 자격증들은 학력에 큰 제한이 없는데다, 취득 방법이 까다롭지 않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자격증 따기에 동참하고 있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자격증은 모두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취득이 가능하다. 자격증 조건에 해당하는 시간제수업을 신청해 이수하면 되는데, 보육교사2급자격증은 총 36학점(12과목)의 강의를 들으면 되고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은 전공필수 10과목과 전공선택 4과목 이상 들으면 된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학점이수와 더불어 사회복지사시험을 따로 치러야 한다.
 
요즘엔 오프라인 수업과 더불어 인터넷으로도 수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활용이 용이하다. 이러한 점은 일반인, 학생을 비롯해 주부, 노인들에게도 사회복지분야 전문가의 꿈을 키워줄 수 있는 기회가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시간제수업을 통해 각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은 온라인 학점은행전문기관을 이용하면 된다. 최근 들어서는 온라인강의에 대한 편의성과 효율성 때문에 많은 이들이 전문기관을 찾고 있다.
 
이 곳에서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등 자격증 정보부터 학점이수 방법 및 시간제수업 신청까지 다양한 정보들도 얻어갈 수 있다.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www.kedisabok.co.kr)도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학점은행 기관 중 한 곳으로, 현재 정규 2학기 수강생을 모집하면서 꾸준한 상담 및 문의가 진행되고 있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과정 외에도 학사편입, 학사학위도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맞춤컨설팅도 운영 중이다.
 
또 시간제등록생들을 위해 카드 무이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대, 신한, BC, KB, 삼성, 롯데, 외환, 하나SK 카드로 수업료 5만원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의: 1566-9397)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