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공무원 채용시험 ‘통합문제출제’ 시범운영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통합문제출제’ 시범운영
  • 편집부
  • 승인 2011.02.0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중앙소방학교는 시·도별로 시행되던 소방공무원 공개채용 시험을 통합해 시험문제의 출제를 일원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르면 소방공무원 공개채용에 대해 소방공무원법 개정(제6조 신규채용) 및 17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통합문제 출제 합의시도(現 6개 시·도)를 대상으로 2011년도 부터 공개채용 ‘통합문제출제’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그동안 시·도에서 추진하던 소방공무원 공개채용 시험은 시·도 마다 시행시기도 다른데다 같은 시·도라 하더라도 매년 시행시기가 바뀌어 수험생들의 예측이 불가능 했었다.

또한 출제되는 시험문제는 시·도마다 공통과목(국어·국사·영어)은 행정안전부 고시계로 위탁 의뢰하고, 전문과목(행정학개론·소방학개론)은 자체 의뢰하거나 또는 모든 과목을 자체 의뢰로 추진해 시·도간 난이도 상이로 문제의 변별력과 공신력을 얻기 힘들었다.

중앙소방학교 측은 "중앙소방학교 특별채용과 시·도 공개채용을 같은 날 동일문제로 실시해 시·도 본부는 시험일자 편차로 인한 중복합격 이탈방지효과가 있고, 수험생에게는 시험예측가능성 부여 및 시험문제의 공신력 확보 및 예산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