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출신 개그맨 샘 해밍턴이 말하는 성공적인 호주·필리핀 어학연수·유학·이민은?
호주출신 개그맨 샘 해밍턴이 말하는 성공적인 호주·필리핀 어학연수·유학·이민은?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2.0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최근 호주.필리핀 어학연수, 유학, 이민을 바라보는 호주 출신 개그맨 샘 해밍턴씨의 생각은?
호주.필리핀 어학연수, 유학, 이민 제대로 알고 가자 - 개그맨 샘 해밍턴씨와 인터뷰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더 많은 학생과 직장인들이 호주, 필리핀으로 어학연수, 유학, 이민을 가고 있다. 호주.필리핀 어학연수를 통해 영어능력 향상 및 문화, 일자리(인턴쉽)체험을 목적으로 많은 학생과 직장인들이 가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호주.필리핀 유학, 어학연수, 이민 전문 유학업체 (주)드림에듀넷의 홍보이사 호주 출신 개그맨 샘 해밍턴과의 인터뷰를 통해 좀 더 체계적이고 현실적인 호주.필리핀 어학연수를 계획하기를 바란다.

-한국, 호주 수교 50주년 행사에 초청받은 (주)드림에듀넷/행사를 맡은 호주 출신 개그맨 샘 해밍턴씨-

질문 : 먼저 이번 호주-한국 수교 50주년을 맞아 큰 행사가 있었다고 하던데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샘 해밍턴 : 네, 50주년을 맞아 ‘한국-호주 우정의 해 2011’을 주제로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 대규모 행사가 있었습니다. 제가 행사의 사회를 맡아 뜻 깊은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호주를 제대로 알리는 일에 (주)드림에듀넷과 함께 더욱더 적극적으로 홍보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질문 : 호주,필리핀 어학연수와 일자리(인턴쉽)과 관련해서 본인의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샘 해밍턴 : 제가 호주에 있을 때 많은 한국인 호주워킹홀리데이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그런데 많은 학생들이 가장 고민했던 부분이 어떻게 하면 영어를 잘 말하고 좋은 일자리를 구하는 부분 이었습니다.
영어 향상에 가장 중요한 것은 체계적인 교육과 자신감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호주 영어어학연수 교육 분야는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이런 우수한 교육 환경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영어와 좀 더 친숙해 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한국 학생들의 경우 자신감 없이 매우 소극적인 자세로 영어를 대하는데, 영어를 잘 하는데 있어 자신감은 매우 중요한 무기가 될 수 있음을 항상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호주 일자리(인턴쉽)과 관련된 사항은 영어레벨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어를 잘 하지 못하면 설거지, 청소, 농장, 공장 등 단순 노동과 관련된 일을 하게 되며, 영어가 어느 정도 되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호텔업이나 사무직 등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일들을 경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요즘 많은 호주,필리핀 유학업체들이 소개하고 있는 일자리 보장과 관련해서도 꼼꼼히 체크하고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과정이라고 해도 본인의 영어실력이 높지 않으면 할 수 있는 일들을 극히 제한적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저도 이번에 필리핀 마닐라 인근 따가이따이와 다바오라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현지 어학원을 직접 방문하였는데, 1:1 수업 및 스파르타, 세미 스파르타 수업 등 체계적인 교육 방식에 깜짝 놀랐습니다. 만약 영어의 기본기가 확실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필리핀 어학연수를 통해서 확실한 기본기를 다지시고 호주로 가시는 것이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질문 :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좀 더 체계적이고 현실적인 호주.필리핀 어학연수, 일자리(인턴쉽)을 경험할 수 있을까요?

샘 해밍턴 : 가장 중요한 것은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본인의 목적, 그리고 그 목적에 맞는 체계적인 계획이 없다면 아무리 호주.필리핀을 간다고 해도 영어 능력, 일자리, 문화 경험을 제대로 할 수 없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호주.필리핀 어학연수나 일자리(인턴쉽)을 가기 전에 비용, 기간, 도시 등 체계적인 계획을 호주.필리핀 어학연수 전문 상담원과 상담을 통해서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홍보이사로 있는 (주)드림에듀넷 (Daum 카페 : 호주 Dreamer)에서 이런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질문 : 그럼 마지막으로 현재 홍보이사로 있는 (주)드림에듀넷에 대해서 간단한 소개 및 호주.필리핀 어학연수, 유학을 생각하는 분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샘 해밍턴 : (주)드림에듀넷은 호주.필리핀 어학연수, 유학, 이민 등을 목적으로 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내 맘대로 패키지 / 노마진 패키지 / 금상첨화 패키지 / 호주 워홀 + 일자리 패키지)을 제공 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서 본인이 원하는 목적을 달성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모든 상담원들이 호주.필리핀에서 5년 이상의 현지 유학, 생활 경험이 있기 때문에 그 어느 곳보다도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정보만을 제공해 준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저 샘 해밍턴도 그런 점 때문에 호주를 알리는 일에 (주)드림 에듀넷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는 좀 더 많은 학생 및 직장인들이 호주.필리핀 어학연수, 유학, 일자리(인턴쉽)을 통해서 원하는 목적을 다 성취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주)드림 에듀넷
다음 카페 : 호주 Dreamer (사이트 : www.dreamedunet.com)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4동 1318 대승빌딩 8층
연락처 : 02-535-6533
이메일 : info@dreamedunet.com
담당자 : 정용학 팀장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