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대학연합, 서울디지털대학교 방문 견학
몽골 대학연합, 서울디지털대학교 방문 견학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1.2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몽골 10개 대학연합 “한국의 사이버대학 기술 놀라워”
- 서울디지털대 조백제 총장 “몽골의 온라인 교육 발전 위해 적극 지원할 것”

[데일리경제]몽골 대학연합에서 온라인 교육 시스템 견학을 위해 서울디지털대학교를 방문했다.

이번 견학은 한국의 선진 교육시스템을 견학하고 몽골의 온라인 교육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연수 형태로 진행됐다.

방문단은 몽골의 6개 국립대와 4개 사립대에서 총장 및 처장단 등 10여명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들은 서울디지털대 외에도 서울대학교와 연세대학교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3일에 걸쳐 이루어진 견학에서 몽골 대학 연합은 특히 국내 사이버대학의 강의 제작 시스템, 학사관리와 운영방식 등에 대해 관심을 나타냈다. 서울디지털대 조백제 총장이 직접 국내 온라인 교육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고, 강의 후에는 몽골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특히 온라인 강의를 촬영하는 스튜디오를 견학한 후 뛰어난 기술력에 감탄하기도 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와 몽골 대학연합은 향후 몽골의 온라인 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술적 인프라 구축, 파트너쉽 등 구체적인 협력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조백제 총장은 “한국의 사이버대학은 세계 어느 나라보다 기술적으로 앞서있다”면서 “몽골의 온라인 교육 발전을 위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