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이미르엔터테인먼트 지분 인수
웹젠, 이미르엔터테인먼트 지분 인수
  • 편집부
  • 승인 2011.01.2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웹젠이 유럽 내 최고의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한 ‘메틴2’의 개발사 ㈜이미르엔터테인먼트의 지분 및 경영권을 인수한다.

웹젠은 26일 (주)이미르엔터테인먼트의 최대주주인 이대영 대표이사의 지분을 포함한 발행 주식 100%와 경영권 일체를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웹젠은 이미르엔터테인먼트의 IP(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해 유럽 시장에 특화된 게임 포트폴리오를 구성, 글로벌 라인업을 확대해 시장 다변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주)이미르엔터테인먼트는 1999년에 설립된 중견 게임개발사로 유럽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독일과 터키 등에서는 한국 게임 중 가장 많은 동접자 수를 기록한 ‘메틴’시리즈를 개발했다.

또한 (주)이미르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09년 기준 약 170억 원 이상의 매출과 약 120억 원의 영업이익, 69%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는 등 탄탄한 재무 건전성과 해외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갖춘 우량 기업이기도 하다.

(주)이미르엔터테인먼트의 대표작인 ‘메틴2’는 현재 독일 최대 게임 퍼블리셔인 게임포지(Gameforge)를 통해 서비스 되고 있으며 유럽지역에서만 액티브 유저(실제 활동 이용자) 700만 명이 활동하고 있다. (2010 게임백서 집계 기준)

유럽 게이머들 사이에서 ‘메틴2’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넘어서는 이용자를 보유한 게임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해당 지역에서 최대 동시접속자수 30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이 외에도 ‘메틴2’는 현재 중동 지역을 포함해 중국, 일본, 브라질 등 전세계 18 개 언어로 정식 서비스 되고 있다.

웹젠은 ‘메틴’ 시리즈의 판권 확보를 기회로 유력 퍼블리셔인 게임포지와의 교류를 확대해 자사의 해외 사업부문과 높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자사의 유럽 내 브랜드 인지도 역시 획기적으로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한편 웹젠은 지분 100%를 인수해 안정적 경영권을 확보하고, ‘메틴’ 등 기존 게임의 추가 개발 및 해외 서비스 운영 강화를 통해 유럽과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 진출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