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자국, 여드름흉터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법
여드름자국, 여드름흉터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법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1.2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깔끔한 피부는 경쟁력 여드름자국, 여드름흉터와 이별하자

[데일리경제]여드름을 앓았던 사람들의 대부분이 호소하는 부작용에는 여드름흉터와 여드름자국을 대표적으로 들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이 생기는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참지 못하고 손으로 무자비하게 짜내거나 무의식적으로 긁어내는 행동으로 피부에 자극을 줄 뿐만 아니라 여드름에 세균이 침투해 더욱 악화되는 결과로 이어지게 되고 그로 인해 붉은여드름자국이 오래 남아 얼룩덜룩해 보이는 피부가 되거나 심한 경우 푹 파인 여드름흉터가 생겨 미관상 매우 보기 좋지 않아 지는 것이다.

이러한 여드름자국과 흉터를 만들지 않으려면 여드름을 초기에 현명하게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드름이 하나둘씩 올라오기 시작했다면 피부가 여드름 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라는 증거임으로 여드름 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병원에 내원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여드름자체가 발생시키는 각질들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 악화되는 경향이 짙으므로 주기적인 스케일링이 여드름관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스케일링을 통한 각질제거는 병적각질만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를 보호하는 각질은 남기고 여드름을 심화시키는 각질만 제거되므로 스켈일링을 하게 되면 피부가 더욱 건강해지고 맑아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여드름을 앓고 있는 경우 피부의 재생이 매우 더디기 때문에 적합한 재생관리를 병행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잘못된 관리로 이미 여드름자국, 여드름흉터를 가지고 있다면 레이저를 이용해 개선 가능하다. 먼저 여드름자국의 경우 피부층에 색소침착이 일어난 것이므로 깊지 않은 여드름자국은 재생관리만 꾸준히 해도 색이 점점 여려지는 것을 볼 수 있으나 색소가 깊이 침착된 여드름자국의 경우 IPL과 같은 광선치료기를 이용해 색소를 제거하는 것이 적합하다.

일반적으로 3~5회 정도의 치료로 색소침착의 완화뿐만이 아닌 전반적인 피부톤을 맑아 보이게 하므로 여성들의 깔끔한 이미지에 도움을 주며 시술을 받은 후 화장, 세안과 같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별도로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여드름자국 개선법이다.

여드름이 남기고 간 부작용 중 가장 치료가 까다로운 것이 바로 여드름흉터로 흉터가 생겼다는 것은 이미 진피층까지 손상됐다는 것이기에 좀 더 공격적인 레이저치료를 통해 개선하는 것이 최선이다. 프락셔널레이저를 이용해 진피층까지 미세홀을 생성시켜 홀에 새살이 차오르며 자연스레 여드름흉터가 완화되는 원리로 진피층에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여드름흉터 완화 효과와 함께 전반적인 피부에 탄력을 줄 수 있는 레이저시술이기도 하다.

공격적인 시술이기 때문에 피부가 약간 붉어지는 반응을 보이나 옅은 딱지가 생기면 가벼운 세안도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일상생활에 문제를 일으키는 시술을 아니다. 여드름흉터가 균일하지 못한 피부결을 만드는 주범이기에 여드름흉터가 어느 정도 완화되면 이미지 자체가 확 달라 보이게 된다.

여드름이 남기고 간 흔적들로 인해 고민만 하고 있다고 해서 해결이 되는 것은 아니다. 여드름자국, 여드름흉터가 생기기 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며 이미 생겼다고 하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적합한 치료를 통해 깔끔한 피부를 만드는 것도 자신을 위한 현명한 투자인 것이다.

도움말- 로즈미즈네트워크 강남역본점 원장 안원근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