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찾는 예비 대학생? 쌍꺼풀, 코성형이 대세
성형외과 찾는 예비 대학생? 쌍꺼풀, 코성형이 대세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1.2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이제 곧 설 연휴에 졸업 입학시즌이다. 기나긴 수험생을 마친 예비 대학생들은 이제 곧 캠퍼스의 낭만을 기대하며 들뜬 입학준비로 한창이다. 그동안 수험생으로 수고 했고 또, 앞으로의 더 크게 펼쳐질 인생의 첫 번째 발걸음을 축하해주는 의미의 졸업 입학선물. 예비 대학생들에게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선물은 무엇일까?

◇최신 IT기기, 없으면 서운해!
올해 스마트폰이 최고 화두로 떠오르면서 예비 대학생들 역시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지대하다. 인터넷과 각종 앱, SNS 서비스 등을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 특히 어학공부와 여행부터 대학준비에 대한 조언은 물론, 패션 스타일링, 여행에 대한 정보나 아르바이트 정보 찾기까지 앱을 활용하면 쉽게 해결되기 때문에 요즘 최고의 관심거리로 급부상하고 있다. 

그밖에도 다양한 제품군으로 무장한 노트북의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또한 개인 블로그나 SNS 활성화로 인해 사진 찍기가 일상이 된 만큼 하이브리드 카메라 선물도 인기. 이런 최신 IT기기들은 뛰어난 사양은 물론 트랜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를 위한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예비 대학생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외모 콤플렉스 탈출로 첫인상 자신감 UP!
예비대학생들의 떠오르는 선물이라 하면 성형수술을 빼놓을 수 없다. 겨울방학은 부모와 함께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예비대학생들이 30% 이상 증가하는 시기다. 캠퍼스에서 새로운 친구들과의 자신감 넘치는 첫 만남을 위해 이 시기에 생애 첫 성형수술을 많이 선택하는 것. 예비대학생들의 인기 성형수술은 쌍꺼풀 눈성형과 코성형이 주를 이룬다.

그랜드성형외과 오민 원장은 "쌍꺼풀이나 코성형은 티 나지 않으면서 본래 가지고 태어난 것처럼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무조건 크고 높게 하기 보다는 자신의 이미지를 그대로 살리면서 얼굴의 골격을 다듬는 등의 안정적인 접근을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쌍꺼풀 수술도 선천적인 쌍꺼풀과 동일한 해부학적 구조로 만들어주는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이 각광을 받고 있고, 코 성형 역시 더 이상 단순히 '콧대를 높이는 수술'이 아닌 코의 모양 뿐 아니라 얼굴형과 다른 얼굴 부위를 고려해 전체적인 이미지를 완성하는 개념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12년 학생티 벗는다! 뷰티, 패션에 높은 관심
지금은 예비 대학생들이 본격적으로 외모를 가꾸는 데 관심을 갖는 시기이기도 하다. 오랫동안 입어 온 교복과 학생 패션에서 벗어나 '학생 티'를 탈피하고자하는 예비 대학생들이 뷰티나 패션에 관심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

이에 외모에 관심 많은 예비 대학생들을 위한 헤어, 메이크업, 옷 등 멋내기용 졸업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남녀모두에게 인기인 프리미엄 진이나 발목이 높은 하이탑 스타일의 스니커즈는 빠지지 않는 패션 아이콘. 예비 여대생이라면 메이크업 제품 또한 인기가 높다.

도움말: 오민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