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등 경제계, 사회공헌행사로 화제
전경련등 경제계, 사회공헌행사로 화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0.2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경련등 경제계, 사회공헌행사로 화제

11월 2일(금)에서 3일(토) 이틀간, 서울시청 앞 광장에 가면 무료 건강검진, 최첨단 전자쇼, 교통사고 안전교육, 어린이 경제교실, 장애인 스키 등 다양한 기업과 NGO들의 사회공헌 활동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경제계는 기업, 비영리단체, 지자체의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하는 2007 사회공헌문화 대축제를 11월 2월-3일 양일간 개최한다.

“Thanks Everyone - 사회공헌은 감동입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즐기면서 나눔과 감사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평소 산간마을을 찾아가 의료봉사를 하는 삼성의료봉사단은 이날 현장에서 의료봉사차량을 배치하여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혈당, 혈압 등 무료 건강검진을 할 예정이다.

소외지역에서 과학교실을 운영해온 LG전자는 관람객에게 최첨단 전자쇼를 시연하며, 현대·기아자동차는 특수 제작한 ‘교통안전 이동교육버스’를 배치하여 어린이들에게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SK에서는 행복날개 연 날리기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교보생명은 은퇴한 할아버지, 할머니로 구성된 숲 해설 봉사단을 통해 아이들에게 자연과 생태의 소중함을 이야기로 전달해줄 것이다.

저소득자녀에게 경제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는 금융기관(신한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에서는 어린이 경제교실을 실시한다.

또한 관람객들은 맹인안내견 체험, 노인 체험, 휠체어 농구, 장애인 스키 등 기업에서 준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직접 해봄으로써 소외된 이웃의 어려움을 이해할 수 있는 귀한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풍물놀이, 인간줄타기, 뮤지컬 등 문화행사와 함께 기부나 사회봉사에 앞장서서 활동해온 연예인 특별전(장나라, 션, 정혜영, 차인표, 신애라, 한혜진, 김성은 등)도 볼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준비중인 전경련 최연지 연구원은 ‘이번 축제에는 무료건강검진 등 어르신들께 필요한 행사부터 교통안전교육 및 어린이경제교육 등 어린 자녀가 즐길 수 있는 행사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 행사명 : 「2007 사회공헌문화대축제」

 □ 일  시 : 2007년 11월 2일(금) 11:00~19:00,  11월 3일(토) 10:00~18:00

 □ 장  소 :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

 □ 주  최 :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정보센터

 □ 후  원 :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교육청, 사회복지공동모금회

 □ 참가기관
  - 삼성, 현대기아차, LG, SK, 한화, 포스코, GS칼텍스, KT 등 23개 기업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적십자사, 월드비젼 등 13개 비영리단체
  -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등 8개 지역 사회복지협의회

 □ 주  제 : "Thanks Everyone - 사회공헌은 감동입니다."

 □ 내  용 
   - 심폐소생술 시범, 무료 건강검진, 맹인안내견, 이지무브차량, 교통안전 체험, 과학체험교실, 행복날개 연 날리기, 점자명함 만들기, 어린이 경제교육, 장애인 스키체험, 휠체어 농구체험 등 사회공헌 체험 프로그램
   - 풍물놀이, 인간줄타기, 뮤지컬 등 문화행사
   - 연예인 특별전(장나라, 션, 정혜영, 차인표, 신애라, 한혜진, 김성은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