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맥스웰 “ 꿈 이루려면 먼저 꿈 테스트 해봐야”
존 맥스웰 “ 꿈 이루려면 먼저 꿈 테스트 해봐야”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1.2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세계적인 멘토 존 맥스웰이 다시 한번 희망이 메시지를 보냈다.

그는 이번에 출간한 “꿈이 나에게 묻는 열 가지 질문”에서 누구나 꿈을 포기하지 않으면 이룰 수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 전에 그것이 정말 실현 가능한 것인지 10가지의 질문을 통해 꿈 테스트를 할 것을 조언했다.

책에서는 자식이 경찰관이 되기를 바랬던 아버지와 목수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던 어머니의 아들이 꿈인 보디빌더, 영화배우, 억만장자, 정치계 입문이라는 ‘스스로 발견한’ 꿈을 이룬 ‘아놀드 슈워제네거’의 사례를 보여주며 독자들을 설득한다. “당신이 소유하지 않는 꿈은 결코 이룰 수 없다.”고.

한편 초콜릿북이라는 말을 탄생시킨 “김정은의 초콜릿”에서는 지난 16일에 이어 이번 방송에서도 책의 명구절을 읽어주며 오프닝을 시작했는데 이번엔 바로 “꿈이 나에게 묻는 열 가지 질문”의 명구절이 소개되었다.

마침 방송에는 앰블랙이 출연하여 MC의 ‘가수가 안됐다면, 어떻게 살았을지 생각해본 적 있냐?”는 꿈에 대한 질문에 농사돌도 불리우는 미르는 영농후계자라고 답했고, 천둥의 축구선수를 비롯한 각양각색의 대답들을 내놓으며 방청객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엠블랙에게 가장 커다란 꿈이었던 가수가 되게 만들어줬던 “꿈의 롤모델”이라고 밝힌 GOD의 ‘촛불 하나’’를 부르며 방청객과 하나 되는 뜨거운 무대로 피날레를 장식하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어느 아이돌 그룹보다 열정적인 그들에게 <꿈이 나에게 묻는 열 가지 질문>이라는 책의 구절이 어떤 의미로 다가갔을지 흥미롭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