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다양한 아이템 총망라
서울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다양한 아이템 총망라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0.2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다양한 아이템 총망라
오는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개최 예정인 '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가 전체 부스 350 개중 280개가 입점 완료됨으로써 80% 이상의 진행률을 보여주고 있다.

기본 부스 개설 비용이 타 창업박람회 보다 70% 저렴한 60만원대, 독립 부스는 35만 원대로 책정되어 80% 이상 부스 입점이 완료된 것. 이처럼 부스 입점이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 질 수 있었던 것은 경제적인 부스 개설 비용과 소규모 자금의 여성창업아이템 개발 등 다양한 업종 유치에 차별화를 둔 서울시의 전략에 기인한다.

특히 도소매, 서비스 업종의 참여율은 이미 90%에 달하였으며 독특한 아이디어의 창업 아이템 업체가 다수 참여 하고 있다. 그 중, ZEO란 기업은 사진을 활용, 입체적인 봉제인형의 얼굴을 만드는 사업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 이라고 한다. 이 밖에도 자연친화 웰빙 아이템, 아이디어 자판기, 의료기, 무점포 창업, 인테리어 소품, 건강식품 등의 업종들이 부스 입점을 마친 상태이다.

서울시는 실질적인 예비 창업자들을 주요 관람자로 참석 유치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창업교육을 수료한 1만2천여 명의 수료생, 창업관련 네트워크와 동호회에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 중이다.

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www.sbex.co.kr 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10월31일까지 박람회 사무국(국번 없이 1588- 7221)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