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의 T존을 살려라!
얼굴의 T존을 살려라!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1.24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많은 여성들은 화장을 하면서 특히 T존 부위를 강조하는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T존은 눈썹 위쪽의 이마부터 코끝까지 이어지는 부위를 의미하는 것으로 T존이 부각된 메이크업은 입체적이면서도 작아 보이는 얼굴을 만들어준다.

성형 방법 중에서도 T존 메이크업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T존 입체성형’이 그것.

T존 입체성형은 코 성형과 동시에 이마, 볼, 턱 부위에 지방이식을 진행하면서 균형 잡힌 얼굴을 만들어주는 방법으로 성형 후에는 얼굴의 윤곽이 살아나 어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수술 과정 중의 몇 가지 특징으로 성형을 고민하는 사람들의 부담을 줄여주기도 한다.

먼저 이마성형 시 보형물이 아닌 지방을 이식하면서 부작용을 줄인다는 특징이 있다. 보통의 이마 성형 시에는 보형물이 삽입되기 때문에 이마의 감각을 떨어뜨린다는 점이 지적되어 왔다. 하지만 T존 입체성형은 자신의 지방을 추출해 이식하면서 보형물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이다.

또 지방이식 과정 중 2차 리터치 시에도 냉동지방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즉, 1차 수술 시 추출한 지방을 재사용하지 않고 새로운 지방을 추출해 이식하게 되면서 생착률을 높여준다. 생착률이 높은 지방은 이식 후 지속성이 길어지는 효과가 있어 수술을 받은 환자의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이다.

마지막으로 일반 안면 윤곽술처럼 뼈를 깎는 등의 과정이 없어 통증, 회복기간 등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이다.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위즈덤 성형외과의 이철용 원장은 “T존 입체성형은 성형 후 얼굴의 균형과 조화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환자와의 충분한 상담과 계획 후 진행된다”며 “이마부터 코끝까지 이어지는 라인을 중심으로 볼과 턱에 부족한 볼륨을 살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다”고 설명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