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고 고통없는 임플란트의 세가지 조건?
저렴하고 고통없는 임플란트의 세가지 조건?
  • 김성규 기자
  • 승인 2011.01.2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대한민국 축구의 ‘캡틴’ 박지성이 치통으로 고생해왔던 사실이 드러났다. 축구계의 ‘차도남’ 박지성은 아시안컵 참전을 위해 카타르로 떠나면서 “돌아오면 임플란트 하실거냐”는 기자의 질문에 시크하게 “당연히 해야하지 않겠는가”라고 답변해서 누리꾼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박지성에게 쏟아진 이러한 관심은 곧 박지성이 어디에서 임플란트를 받을 것이냐, 라는 의문으로 옮겨갔다. 자신이 임플란트 치료를 받았던 치과를 소개해주겠다는 글도 줄을 이었다. 대한민국에 임플란트 환자가 이렇게나 많았나 싶을 정도다.

임플란트는 인공 치아 또는 제3의 치아라고도 불리는 치료다. 치아의 결손이 있는 부위나 치아를 뽑은 자리의 턱뼈에 골 이식, 골 신장술 등의 부가적인 수술을 통해 턱뼈의 부피를 늘리고, 여기에 임플란트를 심어서 자연치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비용이 비싸고 통증 및 부작용이 심하며 치과의의 숙련 정도에 따라 효과가 천양지차로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괴로워하면서도 임플란트를 망설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의료기술이 점점 발달함에 따라 임플란트 전문시술치과도 늘어나는 추세이며 네트워크 병원의 등장으로 인해 한없이 높기만 했던 비용도 점점 낮아지고 있다. 분당에 위치한 임플란트 전문치과 드라마치과 최준 원장은 임플란트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을 가진 이들을 위해 저비용 고효율 임플란트의 조건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신뢰도가 검증된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비용절감 효과를 노려라

책임감을 가진 전문 임플란트 치과를 찾아야 한다.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각 지점과 연계되어 있는 치과라면 더욱 좋다. 드라마치과의 경우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임플란트를 시술하고 있는데 가격 대비 만족도 면에서 뛰어나고 편리성에서도 단연 압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한다. 네트워크 시스템은 시술 후 사후관리 측면에서도 환자들의 관리가 용이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 이후 치주염 등의 추가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기적인 검진이 가능하다.

2. 안심할 수 있는 최신식 설비인지 체크하라

임플란트 기술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최신식 설비는 임플란트 시술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어떤 시술 방법을 이용하느냐, 어떤 설비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임플란트에 걸리는 시간도 통증도 단축되고 완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각각의 임플란트 시술방법에 따라 장단점도 다양하지만 최원장은 즉시 임플란트와 레이저 임플란트 방법을 추천하는 편이다. 특히 레이저 임플란트는 레이저 끝부분의 물방울이 잇몸조직이나 잇몸뼈에 작용하여 통증 및 출혈을 최대한 줄여주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훨씬 빠른 방법이라 많은 환자들이 찾고 있다.

3. 임플란트도 경력이다, 숙련된 전문의를 찾아라

치아는 아주 민감한 부위이다. 따라서 오랜 임상경력을 통해 전문성을 검증받은 치과의사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통증 및 부작용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최 원장은 임상경력 15년의 오랜 경험을 통해 환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임플란트 시술을 제공한다. “단순히 시술이라고 생각하기 이전에 사람과 사람 사이의 신뢰가 필요한 것이 바로 치료이다. 의사와 환자 사이에 신뢰가 있어야 좋은 시술이 가능한 것이다”라고 설명한 최원장은 실제로 1대1 전담 진료를 실시하여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도움말 : 드라마치과 최준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