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라인수술, 사각턱 여성도 V라인의 꿈을!
브이라인수술, 사각턱 여성도 V라인의 꿈을!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1.2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아름다움에도 트렌드가 있는 법이다. 과거 복스럽고 통통한 얼굴형의 여배우들이 인기였다면, 요즘 TV속의 미녀들은 갸름하고 날렵한 얼굴형을 자랑한다.

이른바 'V라인'으로 불리우는 이 턱선은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좌우하는 중요한 미적 요인으로 떠올랐다. 이제 '사각턱' 얼굴형은 환영받기 힘들게 된 것이다. 때문에 사각턱을 가진 여성들도 V라인의 꿈을 간절히 꾸게 되었다.

사각턱은 정면에서 보았을 때 아래 얼굴이 넓어 보이고 턱이 짧아 보이며, 무게중심이 아래로 치우쳐 인상이 강해 보인다. 정면에서나 측면에서 보았을 때 얼굴선이 거의 수평이기 때문에 얼굴이 평면적으로 보일 수 있다.

게다가 둔탁하고 날카로운 인상을 주기 쉬워, 사회생활에 장애요소가 되곤 한다. 부드럽고 세련된 첫인상을 남기고 싶은 사각턱 여성들은 이러한 인상을 탈피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하게 된다. 헤어스타일이나 메이크업 등으로 사각턱의 콤플렉스를 감추려하지만, 감추려 할수록 긍정적인 자기이미지를 만들기가 힘들어질 수 있다.

최근 들어 많은 여성들이 사각턱 콤플렉스를 벗어나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사각턱 수술을 고려한다.

안면윤곽술로 잘 알려진 사각턱 수술은 양쪽 턱 끝의 각진 부분을 갸름하게 절개하는 수술로써 특히 브이라인사각턱 수술은 턱 끝도 날렵하고 세련되고 갸름한 V라인 모양으로 만들어 주어 사람들로부터 만족도가 높다.

이처럼 사각턱 수술은 턱뼈를 절개해야 하는 상당히 고난이도의 시술이다. 때문에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전문의를 찾아야 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이준휘 대표원장(랑더블유 치과)은 "턱선은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날렵하고 갸름한 브이라인을가진다면 세련되고 온화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턱뼈의 상태가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적절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에게 자신의 골격상태 등을 점검받고 충분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파악이 되었을 때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조언한다.

이준휘 원장은 "이제 사각턱 여성들의 간절한 꿈인 V라인을 이룰 수 있는 시대가 됐지만 특히 중요한 것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통한 정확한 진단을 통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도움말 : 랑더블유치과 이준휘 대표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