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 없는 임플란트틀니, 부모님 설 명절선물로 인기몰이
부담 없는 임플란트틀니, 부모님 설 명절선물로 인기몰이
  • 김성규 기자
  • 승인 2011.01.2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민족 대 명절인 설 시즌이 다가오면서 다들 주변인들에게 구정맞이 선물을 어떤 걸로 해야 좋을지 한 번쯤 고민해 보기 마련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황혼기에 접어든 부모님이나 시부모님을 모시고 있는 분들은 그분들을 위한 효도선물로 어떤 것이 적당할지 고민하게 될 수밖에 없다.

사실 적지 않은 나이에 접어든 부모님들은 공통적으로 튼튼치 못한 치아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기 마련이다. 상실된 치아에 가장 좋은 해결책은 임플란트가 되겠지만 임플란트는 그 높은 효용성만큼 만만치 않은 가격 때문에 한 두개가 아닌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받아야 하는 노인분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은 줄이고 임플란트처럼 좋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임플란트틀니가 최근 각광받고 있다.

임플란트틀니는 잇몸 사이에 틀니를 고정할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틀니를 하는 방법인데 보형물에 틀니를 고정시키기 때문에 기존의 틀니보다 틀니와 잇몸 사이의 접착력을 강화시키고 씹는 힘의 강도가 훨씬 세다는 특징이 있다.

임플란트틀니는 또한, 씹을 때 잇몸에 가해지는 힘이 일반 틀니와 달리 힘을 분산시켜 주어 자극이 덜하고 잇몸에 끼치는 영향이 적을뿐더러 잇몸이 헌다거나 상하는 일이 없다. 임플란트의 장점을 갖고 있으면서도 비용면에서 저렴하기 때문에 요즘 많이 선호되고 있는 것.

임플란트틀니의 연결 방식은 임플란트와 임플란트 사이를 바로 연결하고 틀니에 클립을 삽입해 고정하는 ‘바 타입’과 임플란트와 틀니를 자석으로 연결하고, 유지하는 ‘자석 타입’, 임플란트와 틀니를 버튼으로 연결하고 유지하는 ‘똑딱이 타입(버튼 타입)’이 있다. 그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은 ‘바 타입’이다.

간단히 말하자면 임플란트 틀니는 기존의 임플란트와 틀니의 단점들을 보완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기존의 틀니는 치아를 전부 상실한 사람이나 소수의 치아가 잔존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수의 자연치아나 잇몸에서 유지와 지지력을 얻는 방식으로 틀니가 제작되었지만, 임플란트틀니는 지지력을 식립한 임플란트에서 얻기 때문에 잇몸에 가해지는 힘을 분산시켜 주어 기존의 틀니처럼 잇몸이 헌다거나 상하는 일이 적은 것이다.

미켈란치과(www.michelandental.com) 삼성본원의 이주형 대표 원장은 “임플란트 틀니는 효과대비 저렴한 비용이라는 점에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면서, “그러나 시술 전 치아 상태를 정확히 진단해 과다한 치료를 받지 않는 것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병원 선택 시 신중을 기해야 하며, 틀니의 교합이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임플란트 전문의와 보철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에서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미켈란 치과병원 이주형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