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잘 안 띄는 인비절라인 으로 티안나게 교정한다
눈에 잘 안 띄는 인비절라인 으로 티안나게 교정한다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1.18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교정은 치열을 가지런히 하고 교합을 맞추어 치아의 기능을 되살려 줄 뿐만 아니라 입과 턱, 얼굴형 전체에 영향을 미쳐서 이미지를 개선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치아교정의 원리는 치아에 꾸준한 힘을 가해 치아가 잇몸뼈 속에서 한쪽 방향으로 천천히 이동하도록 하는데 있다. 따라서 치아교정 기간 중 모든 치아는 한쪽으로 힘을 받게 된다.

그 결과 치아가 이동해 가는 쪽의 치주인대에 압력이 가해지고 압력이 가해지는 쪽의 잇몸뼈는 흡수되고 반대편은 새로운 잇몸뼈가 생성되면서 치아가 이동하게 된다. 잇몸뼈의 파괴와 재생이 반복되면서 치아가 조금씩 이동하기 때문에 치아교정의 치료기간은 평균 1 – 2년 정도로 길어지게 된다.

돌출입, 덧니, 심하게 틀어진 치아와 부정교합으로 치아교정 치료를 받고 싶은 환자들이 쉽게 치료를 결정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2년 동안이나 치아교정기를 치아에 부착하고 있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이다. 그래서 이를 개선하고자 개발된 교정법이 바로 인비절라인이다.

인비절라인은 눈에 잘 띄지 않는 플라스틱 얼라이어를 이용하여 치아를 이동시키는 치아교정이다.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현재의 치아모양뿐만 아니라 완성 후의 치아모양까지 계산하여 교정기간 동안 착용해야 할 투명교정기를 한꺼번에 제작하게 된다. 제작된 얼라이어를 2주에 한번씩 교체하여 착용함으로써 치아를 이동시키게 된다.

치과의사 이재준 원장은 "인비절라인은 교정장치가 눈에 잘 띄지 않을 뿐만 아니라 탈착으로 구강 내 연조직 손상이 적어 심미적, 기능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교정법이다. 인비절라인은 미국에서 제작 되는 만큼 인비절라인사의 인증을 받고 임상 경험이 많은 치과에서 교정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