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한파에 서민생활 각별히 관리해야”
이 대통령 “한파에 서민생활 각별히 관리해야”
  • 편집부
  • 승인 2011.01.1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이명박 대통령은 17일 “독거노인, 노숙자, 쪽방촌 등 취약지역을 행정안전부 등 관계부처가 점검하고 한파에 피해보지 않도록 살펴 달라”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열린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 “연일 한파가 계속되고 있다. 이는 서민생활에 아주 많은 지장을 줄 수 있어서 각별히 살펴서 관리를 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아울러 “농작물도 냉해 피해가 없도록 관리를 잘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또 “날씨도 춥고 연휴기간도 길고 해서 설 연휴기간에 이동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을 하는데 각별히 교통안전에 대한 대책을 미리 국토부에서 해야 한다”며 “그래서 대대적으로 차량점검, 교통법규 준수 등 안전에 대한 캠페인을 펼치는 등 미리 준비하라” 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구제역 확산 방지대책과 관련, “상류지역에서 살처분을 실시했을 경우 지하수 및 식수에 직접 영향을 줄 수 있고 이것은 지금 당장 생기는 문제가 아니라 향후 발생할 수도 있는 문제”라며 “따라서 환경부 등 관계 부처 들이 철저히 검토해 살처분 위치에 따라 완급조절을 해서 상수도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검토하라”고 말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