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보톡스로 투박한 인상을 부드럽게
사각턱 보톡스로 투박한 인상을 부드럽게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1.1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예전에 비해 사람을 평가하는데 있어 외모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졌다. 외모로 성격까지 판단하는 시대가 됐기 때문에 좋은 이미지를 갖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얼굴 이미지를 완성하는 데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얼굴의 라인이다. 얼굴 라인은 그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과 이미지를 결정해 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달걀형의 얼굴은 성격이 부드럽고 여성적여 보이고, 네모형의 얼굴은 강하고 딱딱한 인상을 준다.

이 때문에 갸름하고 부드럽게 이어지는 턱선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얼굴형이다. 이러한 얼굴형은 최근에 꽃미남열풍과 함께 남성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턱선 교정을 이유로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의 경우, 부드러운 인상을 주기 위해 사각턱이나 주걱턱을 부분적으로 교정하는 수술을 받는다.

이러한 사각턱은 선천적으로 타고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잘못된 습관에 의한 결과이기도 하다.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좋아하거나 잠 잘 때 이를 갈고 악 무는 등의 버릇은 턱을 각지도록 한다. 따라서 사각턱이 되지 않으려면 평소 습관에 유의해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사각턱도 간단한 시술을 통해 V라인으로 변신할 수 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고톡스는 기존의 보톡스 시술을 한층 업그레이드 한 시술로, 사각턱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인클리닉 박해상 원장은 “고톡스란 고주파와 보톡스의 합성어로, 두 가지 시술을 이용해 사각턱과 주름을 동시에 개선하고자 만들어진 방법이다.”며 “고톡스는 원하는 부위에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하여 지방을 녹이고 근육을 풀어준 뒤, 시술용액을 주입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갸름한 턱과 라인, 팽팽한 얼굴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고톡스는 특히 고주파를 통한 러빙 테크닉으로 지방을 분해, 근육을 이완시켜 보톡스의 흡수를 도와주는 원리를 이용한다. 때문에 씹고 움직이는 저작근이 발달한 사각턱이나 근육이 많은 종아리의 교정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고주파 마사지와 보톡스를 함께 시술하는 고톡스는 고주파관리로 인해 보톡스의 효과를 높여준다.

원래 고주파 마사지는 피부를 통해 인체에 고른 열을 가해주어 피하 지방을 녹이고 콜라겐 재생을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시술 부위의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현저하게 증가시켜서 세포 활동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어 볼살 제거나 피부 탄력증가와 같은 효과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박해상 원장은 “고주파 마사지를 보톡스 시술 전에 실시해주면, 활성화 된 피하내의 세포환경이 보톡스의 약물이 주사되는 부위에서 고르게 주변 근육으로 확산해주어 보톡스만을 주사하는 것보다 고르게 확산될 수 있도록 해준다.”며 “이러한 고른 보톡스의 확산은 보톡스의 약물효과가 활성화되는 것을 도와주어 시술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킨다.”고 설명했다.

고톡스는 시술 후 빠르면 다음날부터 근육 마비가 오는 것을 느낄 수 있고, 대개 3일 정도 지나면서 효과를 확연히 느낄 수 있다. 시술 효과는 점점 증가하여 1~2주 정도면 최고점에 도달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감소한다. 주사의 효과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4~6개월 정도 지속된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